국립대구과학과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18일~29일까지 전시해설 스토리텔링 체험행사를 연다.
‘나도 전시해설사’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관람객이 일일 전시해설사가 되어 직접 작성한 시나리오를 가지고 국립대구과학관 일반 관람객들에게 해설해 보는 행사로 자기 주도적 과학원리 탐구와 진로탐구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대상은 국내 거주 초중고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3월 31일까지 홈페이지(http://www.dnsm.or.kr) 및 이메일(happysci@dnsm.or.kr)을 통해 접수한다.
참가 대상자는 4월 6일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참가 신청자는 1점 이상의 국립대구과학관 내 전시물을 선정해 해당 전시물과 과학의 원리를 연계하여 전시해설 시나리오를 구성해야 한다.
체험 참가자에게는 일일 전시해설사 위촉장 및 국립대구과학관 초대권이 증정되며, 발표된 전시해설 시나리오 중 우수작은 추후 국립대구과학관 전시해설 자료로 활용된다.
국립대구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문 해설사가 아닌 일반 관람객이 전시해설을 구성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과학을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여 책에서만 읽던 과학을 직접 체험해 보고 설명해 보며 과학의 즐거움에 흠뻑 빠져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국립대구과학관 http://www.dnsm.or.kr 전시운영실 053-670-61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