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청년층 일자리 해소와청년들의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꿈을 현실화 시키는 2015년 청년창업지원사업(제6기)사업을 추진,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예비청년창업자를 위한 창업 구상단계부터 성공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창업자금, 창업공간,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 및 멘토링,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5기까지 참가자를 배출했으며 이번 사업은 오는 2016년 1월까지 추진된다.
시는 올해 사업비를 지난해에 비해 8천만원을 증액, 4억5천만원을 지원, 참여인원을 늘려 더 많은 인원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참가지원서는 구미시(http://www.gumi.go.kr), 구미전자정보기술원(http://www.geri.re.kr/), 구미시청년창업지원센터카페(http://cafe.naver.com/gerieconsultin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미시 황종철 경제통상국장은??창업은 기업생태계에 있어 씨앗의 단계이므로 우리 구미시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비옥한 토양과 물이 되어 성장을 지원 할 것 이라며 “창조적 아이디어를 소유한 예비청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청년예비창업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하여 전문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차종범)을 운영기관으로 지정하여 기본적인 창업지원 외 독창적인 지역 맞춤형 창업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통합적인 사업화시스템을 마련, 지난 1기부터 5기까지 성공적인 청년창업자를 육성하는 등 지역내 일자리 창출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특히 지난 5기에는 22명의 창업기업에서, 매출 13.1억원 달성, 고용창출 70명, 지적재산권등록 8건 등의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문의 :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기업진흥팀 054-479-205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