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7일 ㈜아이엠컴퍼니와 학부모 알림장 앱 위탁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학교 가정통신문 및 양질의 강원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도교육청 차원에서는 전국 최초로 별도의 아이엠스쿨 맞춤형 버전을 운영하여 학부모용 콘텐츠를 직접 제공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교육청은 ㈜아이엠컴퍼니가 운영하는 ‘아이엠스쿨’ 앱으로 일선 학교의 공지사항과 가정통신문, 급식 식단 등의 정보를 기본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진로진학, 체험학습 등 각종 교육 정보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학부모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엠스쿨’을 다운로드 받고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등록하기만 하면 각종 교육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엠컴퍼니는 추후 안정적인 알림장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버 운영 및 학교 홈페이지 연동, 아이엠스쿨 강원도 맞춤형 버전 개발·운영에 필요한 기술적 지원을 한다.
아이엠스쿨은 학교 알림장을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학교용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전국 8500개의 학교, 80만 명의 학부모가 사용하고 있으며 강원도에서만 128개 학교, 1만4950명의 교사·학부모가 이 앱을 사용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