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에 취하다보니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느껴진다. 본격적인 겨울은 아직 남았지만 오히려 이렇게 일교차가 크고 난방이 겨울보다 약할 때 추위를 더욱 민감하게 느끼기 마련. 특히 아이들은 잠잘 때 이불도 잘 안 덮고 자는데다 집이 다소 추운 편이라 리포터는 벌써부터 겨울 잠자리 걱정이다. 그러던 중 눈에 들어온 실내용 난방텐트! 웃풍을 막아주고 텐트 안에 온기가 유지돼 아이들 잠자리로 안성맞춤이라는데…어떤 제품이 인기가 있는지, 먼저 사용해 본 엄마들 평가는 어떠한지 알아보았다.
시판중인 난방텐트
찬바람이 불면서 엄마들 마음은 바쁘다. 내복에 수면조끼, 기모 레깅스와 부츠 등 아이들을 위해 챙겨야 할 월동준비물이 많기 때문. 특히 주부들이 모이는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실내용 난방텐트에 대한 후기가 종종 올라와서 귀가 팔랑거린다. 네이버 지식쇼핑 랭킹에 오른 난방텐트는 다음과 같다.(제품 및 가격정보 출처: 네이버 지식쇼핑(2014년 11월 3일 기준), 이미지 출처: 각 제품정보에 기재))
#아이두젠 따수미 난방텐트
제조사: 아이두젠
종류: 돔형텐트
사이즈: 1~2인용
출입구: 2개
통풍: 4방향
이너: 폴리에스테르
폴대: 화이버글라스
무게: 1.7kg
최저가/최고가: 26,900원~39,900원
이미지 출처: 아이두젠 홈페이지(www.idoogen.com)
#아이디산업 라이펀 알뜨리 방한 난방텐트 2인용
제조사: 아이디산업
브랜드: 라이펀
종류: 돔형텐트
사이즈: 1~2인용
출입구: 2개
통풍: 2방향
이너: 폴리우레탄
폴대: 화이버글라스
최저가/최고가: 30,180원~38,800원
이미지 출처: 위메프(www.wemakeprice.com)
#산들로 외풍차단 난방텐트 싱글
제조사, 브랜드: 산들로
종류: 돔형텐트
사이즈: 1~2인용
출입구: 1개
통풍: 3방향
폴대: 화이버글라스
최저가/최고가: 34,960원~41,900원
이미지 출처: 지에스홈쇼핑(www.gsshop.com)
난방텐트, 이래서 만족해요!
“식구들이 추위를 많이 타서 포근하고 따뜻하다는 후기 읽고 구입했는데요. 와 진짜 안에 들어가 있으면 포근하네요. 자다가 지퍼 여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요. 지퍼 열면 텐트 안 공기랑 텐트 밖 공기랑 확실히 틀리더라구요. 침대용으로 바닥없는 것으로 구입하고 아이 방에는 바닥 있는 것으로 구입했어요.” 니**아(네이버카페 레몬테라스)
“아파트가 20년 돼서 그런지 웃풍도 심하고 중앙난방이라 별로 따뜻하지도 않고 해서 아이들 방에 난방텐트 설치해줬어요. 뽁뽁이도 사용해봤는데 아침에 코 시렵고 해서. 아이들은 캠핑한다고 신나하네요.” 이*(네이버카페 분당판교 따라잡기)
“텐트 안에 온수매트 깔고 36도 맞추고 자니까 애들은 좀 더워하고 저는 딱 좋더라고요. 천장에 숨구멍이 있고 바람을 막아주는 원리라서 텐트 때문에 더 건조해지는 느낌은 없어요.” 흰*래(네이버카페 맘스홀릭베이비)
“아파트가 중앙난방이라 너무 추워서 장만했어요. 이불 안 덮고 잤는데도 완전 따뜻해요. 조금 습해지는 건 있어서 환기시켜야겠어요.” 사**차*(네이버카페 몰테일스토리)
“애기 범퍼침대에 난방텐트 끼우고 같이 자는데 진짜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이네요. 애기가 이불 덮어주면 깨고 사방으로 굴러다니면서 자는 편인데 이불 안 덮어 줘도 되고 텐트가 막아주니까 굴러다니면서 자도 떨어질 걱정 없고 좋아요.” 여*루(네이버카페 파주맘)
박혜준 리포터 jennap@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