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독자 추천 맛집_ 냉채족발전문점 ‘천억조’
족발로 유명한 곳은 많아도 냉채족발 잘 하는 집은 흔치 않아
“족발로 유명한 곳은 많아도 냉채족발 잘하는 집은 흔치 않다”는 김민정 독자. “해파리냉채와 같이 곁들여 먹는 천억조 냉채족발은 별미 중의 별미”라 소개한다.
김민정 독자의 추천으로 찾아간 곳은 오목교역 1번 출구 앞 골목에 위치한 냉채족발전문점 ‘천억조’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면 창가 쪽에 편히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4개와 홀에 5~6개 정도 테이블이 놓여 있다.
천억조는 족발전문점이다. 일반족발, 냉채족발, 구운 족발, 매운 족발 등이 있는데 제일 작은 사이즈가 2만3천원, 중간 사이즈 2만8천원, 큰 사이즈는 3만3천원이며 양은 그리 많은 편이 아니다. 배달도 가능한데 배달 시에는 5천원을 깎아주기도 한다.
이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당연 냉채족발. 해파리와 오이, 깻잎 등 풍성한 야채를 곁들인 족발에 겨자소스를 듬뿍 뿌려 부드러운 고기와 어우러진다.
기존의 먹던 족발과는 차원이 다른 그야말로 장인정신으로 만든 명품 족발만을 고집한다는 주인장의 말처럼 맛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네덜란드산 족발을 사용한다는 점. 예전에는 우리 농가에서 나오는 우리 돼지족 만을 골라 매일 새벽 삶아 판매했지만 그 때 정해놓은 그 가격을 올리지 않고 유지하고 있어 네덜란드산으로 바꾸게 됐다고 한다.
날씨가 서늘해져도 냉채족발의 인기는 시들지 않는다. 더울 때는 시원하게 먹을 수 있도록 게 얼음가루를 살짝 뿌리고 날씨가 선선해지면 선선해진대로 새콤달콤 냉채족발 매니아들은 냉채족발만 찾는다고.
기본 반찬은 상추와 같은 야채 무침과 콩나물 국, 들깨소스 양배추샐러드, 백김치, 계란찜 등이 나온다. 반찬은 다 먹으면 바로 바로 친절하게 알아서 리필해 준다.
천억조에서는 매운 족발 또한 인기다. 살짝 구워 양념을 발라 주는데 주인장이 개발한 신개념 족발이란다. 가족단위로 찾을 경우 아이들을 위해 맵지 않은 구운 족발도 추천해준다.
천억조에는 족발의 효능에 대해 가게 안에 자세히 붙여 놓았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중금속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해독과 함께 간 기능을 부활시켜주는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고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다. 모유 분비와 함께 이뇨를 촉진시켜준다.
천억조가 위치하고 있는 건물은 주차 여건이 좋지 않다. 가게 앞 골목은 주차단속구역이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야 한다면 꼭 공용주차장에 주차할 것을 권한다.
· 메뉴: 족발/냉채족발/구운족발/매운족발 33,000원(대), 28,000원(중), 23,000원(소),
족발추가 10,000원, 치즈계란말이 5,000원, 감자수제비 3,000원
쟁반막국수 12,000원(대), 7,000원(소)
· 위치: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1동 406-259(오목교역 1번 출구)
· 영업시간: 오후 1시~ 오후 11시50분
· 휴일: 매주 일요일
· 주차: 알아서 주차
· 문의: 1599-150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