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 수학을 위한 명품강의! 중계동 수준 수학학원 고등관 확장!
치밀한 강의준비로 입시 최적화 연계수업 완성!
매년 수능 만점자 평균 2명 & 예비고2~3 재원생의 2/3 1등급은 독보적인 강의의 성과!
지난해 11월 말 원장 직강과 최상위권 집중 현상으로 유명한 수준학원이 학부모들의 초 중등부 확대 요구와 몰려드는 상위권 고등학생들로 인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고등관을 확장했다. 본관과 별도 건물에 마련된 고등관에서는 고등선행이 필요한 중학생과 고등학생 대상으로 쾌적한 학습 환경과 입시와 맞물린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2015학년도 대입 정시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수시합격이 결정된 수능만점자만 2명. 수험생의 연락에만 의존한 결과인 만큼 정시발표에 대한 기대도 높다. 현재 파악된 재원수험생의 수능수학 성적은 평균 1개 틀렸을 정도로 놀랍다. 수준수학과학학원 고등부의 학습비결과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최고수준 고등부 완성, 수준 원장만의 열정과 강의노하우 입증!
수준학원의 수장인 박수준 원장은 강사 1년 만에 억대연봉 강사로 올라서며 고등부 최상위권 전문 강사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현재 예비고1학생은 2~3개 반을 묶어서 수학의 주요논점 및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고2~3 문이과 최상위반을 전담하고 있는 그의 강의는 본관 전용강의실에서 정원 제한 없이 진행되고 있다.
그의 강의준비는 독보적이다. 매우 익숙한 고1의 경우도 수업에 앞서 고등1~3학년 교과과정에 필요한 개념기본서 3권, 문제유형서 2권, 심화문제집4권, 수능기출문제집 2권, EBS 과정까지 모두 재학습해서 강의안 작성, 부교재?프린트 완성, 학생관점에서의 학습계획까지도 치밀하게 준비한다. 학생이 주요단원의 연결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각 강좌별 연계 수업까지 고려해 강좌별로 강의안을 준비한다. 유머 하나, 생활 속 내용 하나도 다음 학습과정에서 관련된 수학적 의문, 논증의 대상으로 전환해 설명할 정도로 학생의 수용과정까지 고려해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매일 오전7시부터 새벽2시까지 시간대별로 철저한 계획, 생활관리, 공부 열정, 강의 연구, 체력관리, 판서의 색깔, 이미지 사이즈까지 꼼꼼히 체크하는 강의안 구성 등 치밀한 자기관리로 스스로 신뢰받고 책임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한 노력이 있다.
또한 학원 전반의 질 높은 강의를 위해 모든 강사진 대상으로 강의 준비 과정, 수업구성 방법, 수학 단원별 주제별 강사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학생의 공부의지, 실천의지를 독려하며 올바른 가치관을 이끄는 인생의 멘토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그가 좋아하는 일을 고집스럽게 열심히 해온 성과가 지금의 수준수학과학학원의 모습이다.
상위권 중심 내신 3-2-2-1 반복학습 & 교과과정을 꿰뚫은 입시 최적화 연계 수업!
수준수학학원에서는 예비고1 학생이 모여 고2, 고3을 거치면서 1~2등급을 유지하는 상위권으로 도약하면서 학습량과 학습 진도를 따라온다는 것이 특징. 공부의지가 없거나 학습량을 감당하지 못해 낙오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2 이후에는 거의 퇴원률이 없다. 현재 예비고2~3 재원생의 2/3정도가 모의고사1등급을 받는 최상위권 학생이며, 문과 2등급 이상, 이과 3등급 이상의 학생들이 재원중이다. 예비고1의 9개 반중 7개 반이 이미 마감된 상황이다.
고등부 내신대비 수업은 심화교재 4권을 3주-2주-2주-1주 반복학습 전략으로 진행된다. “가장 핵심적인 내용 3주-심화논점 2주씩 2번-급소가 되는 암기할 내용 1주”방식으로 반복 지도하고, 시험 3주 전부터 매주 원장이 시험범위 내 어려운 단원 및 고난이도 문제집을 재확인하는 수업도 진행한다.
입시에 최적화된 학습 진도로 “고1은 미적분1은 가볍게, 수학1~2 단원(도형의 방정식, 부등식 증명, 수열, 지수로그)은 치밀하게 공부하고, 고2는 변별력 확보를 위해 미적분2 단원의 심화공부를, 확률과 통계에서는 견고한 개념 정리와 출제 비중이 큰 통계에 집중할 것”을 조언한다. 고1과정부터 수능범위을 시작하는 문과는 고2 수학 교과과정을 완성하고 고3 때는 기본 개념을 재확인하며 수능100점을 목표로 난이도 구분 없이 문제를 풀어 학습범위를 넓히라고 조언한다. 특히 예비고2는 새로운 교과과정이 적용되는 만큼 지금부터 모의고사 출제경향을 분석, 예측해서 지도해야하는 강사의 역할을 강조한다.
한편 이과 재원생은 올 겨울방학동안 미적분2 선행이 가능할 정도로 수학적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지도하는 만큼 고품질의 체계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상위권 학생에게 강사의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수업 이해력이 빠르고, 수학실력이 뛰어난 만큼 강사의 치밀한 수업준비, 수학 교과과정을 아우를 수 있는 개념정리, 사고의 확장성까지 생각하는 질 높은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장 직강 수리논술 & 전 EBS 평가위원 입시전문가와의 컨설팅 지원!
원장이 직접 지도하는 수리논술은 학생 수준별로 반을 나눠 논술테마별 기본이론을 정리하는 한편, 출제 가능성을 따져 강약을 달리해 지도하고, 고등교육과정의 풀이로 답안을 작성하는 훈련도 진행한다. 또한 심화논술문제는 지원대학 수준별로 단계별 수업을 진행하고, 파이널 수업은 학생 지원학교의 전년도 출제경향과 해당년도 모의논술 출제 내용을 분석·예측해서 지도한다.
또한 금년 1월 재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년별 입시 로드맵을 제시하면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입시설명회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게다가 전 EBS 평가위원인 입시전문가를 영입해서 지원 대학별 예상 커트라인, 지원 가부, 추가합격여부까지 적중률 높은 1:1 입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2016학년도 대입 입시컨설팅은 “겨울방학-봄-여름-가을수시접수-정시접수”별로 진행하고, 비용은 학원에서 최대 70%까지 부담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컨설팅 지원에 나서고 있다.
문의 : 938-2211,2213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