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에서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2015년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도내에 소재지를 둔 문화예술교육 운영역량을 가진 단체·기관·시설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예산은 총 6억7800만원이다.
지원사업 분야는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과 학령기 아동·청소년 및 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매개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이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공모유형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학습 대상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 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일반공모의 경우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하며 도내 문화기반시설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야 하는 기획공모는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2014년 13개 시·군에서 추진되었으며 올해 도내 전역에서 도민들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참여를 목표로 사업의 문턱을 대폭 낮췄다.
사업신청과 관련하여 1월 20일(화) 지원사업 설명회가 개최되며 보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