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최미라 독자.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맛이 생각나면 화끈불족발닭발을 찾는다”며 “땀 뻘뻘 흘리고 먹고 나면 피로까지 확 풀린다”며 화끈불족발닭발을 추천한다.
10년 전통을 지켜온 노하우로 2010년 목동에 본점을 오픈하게 된 화끈불족발닭발집은 현대백화점 맞은편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다. 들어서는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다. 불이 이글이글 타는 느낌의 간판에서 매운 맛을 강조하는 듯 보인다.
메뉴는 닭도리탕을 필두로 불닭발, 불족발, 오돌뼈 등 매운 음식이 주다. 이집의 매운 맛은 천연재료인 고추로만 맛을 낸 것으로 오로지 맛으로만 승부한다는 주인장의 자부심 또한 대단하다.
주 인기 메뉴는 닭도리탕. 안 매운 맛, 살짝 매운 맛, 매운 맛, 엄청 매운 맛 4가지로 선택할 수 있고 입에 착착 붙는 매콤 달달한 양념으로 먹고 나면 다시 생각나는 그런 집이다. 닭도리탕은 적당한 크기의 닭고기에 먹기 좋을 만큼 스며든 양념, 잘 익은 감자에 떡까지 삼박자가 모두 갖춰졌다. 다 먹고 나면 일명 ‘닭구리’라고 너구리 라면을 넣고 끓여주는데 이것 또한 이집의 인기 메뉴. 사리도 여러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다른 집과 차별화된 점이 있다.
닭발은 직화로 구워내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쟁반에 들고 오는 동안 불에 구운 맛이 확 풍겨진다. 오돌뼈는 닭발보다 맵지 않은 맛으로 김가루가 가득한 밥에 오돌 뼈를 넣고 주먹밥을 만들어 김에 싸먹으면 일품이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계란찜과 슬러시 쿨피스는 고소한 맛과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기본 반찬은 단무지와 김이 가득 뿌려진 오뎅 국물 한 그릇이 전부지만 주 메뉴로 승부하는 화끈불족발닭발.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버리고 싶다면 적극 추천한다.
· 메뉴: 닭도리탕(대) 29,000원, 간장닭볶음탕 26,000원, 불족발 16,000원,
통뼈닭발 13,000원, 오돌뼈+주먹밥 12,000원, 볶음똥집 12,000원,
오뎅탕 15,000원, 계란짐 5,000원
· 위치: 양천구 목동 406-202 양지타운 지하(오목교 2번 출구 옆)
· 영업시간 오후 5시 ~ 오전 2시
· 휴일: 명절 당일
· 주차: 건물 주차장 있음
· 문의: 02-2649-125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