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지방흡입은 외측 비복근 위 피하지방이 축적된 경우와 내측 비복근위 그리고 종아리 앞쪽 경골 외측 및 발목 주변, 아킬레스 근 좌우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다.
미세관으로 종아리 종축을 따라서 흡입 수술은 최대한 젠틀 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2mm 혹은 3mm 캐눌라를 사용하며 워터젯으로 마찰열을 식히면서 시술하는 것도 매우 좋은 아이디어가 된다.
지방층이 단층이며 비교적 치밀한 지방층을 이루고 있어서 짧은 스트로크를 활용하여 소량씩 천천히 흡입을 하여 주변 혈관 및 림프가 손상이 되지 않도록 신중한 흡입이 이우어져야 한다.
외측의 지방흡입이 강조되는 이유는 곧은 다리라인 완성에 중요한 요소이다. 내측은 비복근을 고려하여 일정한 면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 경계선 층이 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종아리는 비복근의 발달, 피하지방 축적, 부종을 잘 관찰해야 한다. 종아리를 까치발 자세로 서면 종아리 비후 상태가 보인다. 장딴지 근 및 종아리 긴근이 발달한 경우는 종아리 선택적 신경 차단술과 보툴리눔 독소 치료가 가장 필요한 시술이다. 슬와 좌우 끝과 외측 복사뼈 위 앞 혹은 뒤쪽에 절개창을 필요에 따라 만들게 된다. 절개창은 가장 작아야 하며 필요 시 아울(송곳)을 이용하여 흉터를 최소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방흡입 후 관리를 통해서 붓기를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이루어야 한다. 시술 후 바로 걸을 수 있어야 손상 없는 수술이라 할 수 있다.
라붐의원
배성조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