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육문화회관, ‘내가 유태인에게 배운 것들’ 무료강좌 개최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은 ‘내가 유태인에게 배운 것들’이란 주제로 이철희 BMW라이더모터스 대표를 초빙해 1일 무료 강좌를 오는 12월 17일 개최한다.
이 대표는 이태리, 독일, 스페인, 미국 등의 유태인 회사와 십수 년 간 비즈니스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태인에게 배울만한 것들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11월 28일까지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에 방문접수하거나 홈페이지(http://educult.paju.go.kr)에서 인터넷접수를 하면 된다.
문의: 031-940-4441~3
찾아가는 고충민원 해결 ‘이동 신문고’...17일 파주시청에서 열려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 신문고’가 파주시민의 고충민원을 상담하기 위해 파주시를 찾는다. 1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파주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전문조사관이 시민의 고충민원 등을 직접 상담, 접수하고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 해결을 유도하는 민원 상담제도이다.
상담분야는 모든 행정분야, 부패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제도권 외 비수급 취약계층) 법률상담, 경찰, 국방, 금융피해분야 등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이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나 감사관실 조사팀(031-940-40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파주시, 지역 곳곳 ‘찾아가는 음악회’로 따뜻한 마음의 선물
최근 파주시 시립예술단이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파주시 시립예술단은 지난 10월부터 매주 파주출판단지 한옥마당 작은음악회를 시작으로 운정초, 문산북중, 파평 탄현작은도서관, 진인요양원, 파주연세요양센터 등에서 클래식 공연과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크고 작은 공연을 개최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8일 요양원에서 관람한 한 어르신은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 음악에 빠져 들 수 있는 색다른 경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관내 학교, 도서관, 복지시설, 병원, 기업체 등은 물론 읍면동 지역축제와도 병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평소 공연장 접근이 쉽지 않은 지역을 우선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달 28일에는 단원콘서트 ‘가곡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이 솔가람아트홀에서, 12월에는 고3수험생을 위한 음악회와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음악회가 각각 문산과 운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문화관광과 031-940-852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