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회식하기 좋은 곳_청계흑염소
30년 노하우, “국내산 흑염소 맛보러 오세요∼”
국가 공인 도축장에서 도축한 국내산 고기만 사용, 연말 단체 고객 위한 차량 픽업 서비스
연말을 앞두고 가족모임과 송년회 준비로 바쁠 때다. 최근에는 맛도 맛이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메뉴가 연말 회식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불황이 지속되면서 단순히 식사를 하고 친목을 다지는 모임이 아닌 서로의 건강을 염려하고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올 한 해 가장 핫 한 건강 메뉴는 무엇일까. 단연 흑염소 요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흑염소가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것은 이미 오래 전이나 요리로 각광받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 전. 흑염소 농가가 많아지면서부터다. 흑염소 요리가 인기를 얻으면서 흑염소의 구체적인 성분이나 효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특히 지난 2월 채널A 이영돈의 먹거리 X파일 ‘흑염소를 말하다’ 방송 이후 흑염소 요리는 건강메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방송에 따르면 육류별 성분 분석 결과 흑염소는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은 풍부하면서 지방이 적고 세포 성장과 두뇌 발달, 피부를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인 아라키돈산이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는 좋은 식품으로 증명됐다.
하지만 흑염소는 잘못 요리하면 냄새가 날 수 있어 맛집을 찾기가 쉽지 않다. 국내산 흑염소, 위생적인 도축, 요리사의 노하우를 모두 갖춰 믿고 먹을 수 있는 흑염소 맛집을 찾아봤다.
안양권 소문난 흑염소 맛집은?
청계동 소방서 인근에 위치한 청계 흑염소는 30년 경력의 요리사가 미식가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요리들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청계흑염소의 대표적인 메뉴는 전골과 탕, 무침 그리고 수육구이이다.
흑염소전골은 사골을 24시간 이상 푹 고은 진한 육수에 흑염소 고기와 부추, 미나리 등 야채와 들깨가루를 듬뿍 넣고 끓여가며 먹는다. 잡내가 없는 진한 국물에 육질은 부드럽고 담백하다. 한소끔 끓어 오른 국물과 함께 소스에 찍어 고기와 채소를 먹다보면 어느새 따뜻한 열기가 뱃속 깊은 곳에서부터 퍼지면서 온몸을 후끈하게 한다. 함께 나온 갖가지 밑반찬들도 정갈하고 깔끔하다. 전골을 다 먹은 후에 국물에 밥을 넣어 볶아먹는 볶음밥도 별미. 진한 육수 맛과 어울려 맛이 일품이다.
흑염소 수육도 이 집 인기 메뉴 중 하나. 흑염소의 가장 좋은 부위만을 선별해 부드럽고 담백해서 남녀노소에게 인기다. 흑염소무침은 여성들과 애주가들이 많이 찾는다. 잘게 찢은 흑염소 고기에 부추, 새송이버섯, 당근, 양파, 깻잎 등을 넣고 양념으로 무쳐 매콤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요리를 모두 먹고 나면 후식으로 삼지구엽초 차가 나오는데 쌉싸름한 맛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 준다.
담백한 맛, 풍경 있는 저택의 고급스러움… 외식 장소로 “인기”
청계흑염소 김준석 대표는 “충남 예산 농장에서 검증받고 도축한 신선하고 질 좋은 흑염소만 사용해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껏 음식을 만들고 있다”며 “입소문이 나면서 서울 분당 등 전국의 흑염소 마니아들이 찾아오고 있다”고 전했다.
청계 흑염소는 200석 규모의 넓은 홀과 10명 이하 손님들이 아늑하게 즐길 수 있는 작은 홀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오래 된 소나무로 둘러싸인 고풍스런 외관과 넓은 주차장 등 경관이 수려해 일상에서의 피로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곳으로 귀한 손님을 접대하기에도 그만이다. 단체 손님의 경우 차량이 운행되고 있어 편리하다.
2014년을 마무리하는 송년모임,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이곳에서 마무리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문의 031-426-0305, 의왕시 양지편로 21-3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