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웰 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은 지난 9일 울산지역에서 지역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최신 임플란트 시술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울산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김현철 병원장은 ‘빠르고 단단한 임플란트 주위골 만들기’와 ‘임플란트 주위염시 주위골 만들기’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임플란트 시술 및 시술후 합병증 해결에 관한 최신 수술법에 대해 참석한 치과의사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임플란트 시술에서 식립 부위의 뼈 상태는 매우 중요하다. 치아가 상실된 부위는 잇몸뼈의 흡수가 일어난다. 이 때문에 흡수된 뼈를 보강하기 위한 뼈이식을 시행한다. 그런데 이때 어떤 이식재료로 어떻게 이식을 시행하는냐에 따라 뼈가 만들어지는 속도와 만들어진 뼈의 단단한 정도가 차이가 난다. 이번 강연에서 김현철 병원장은 최적의 뼈이식 방법을 소개하며, 여러 이식재료의 성질을 충분히 이해하고 사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임플란트 주변에도 치태나 치석 등이 끼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런 현상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 자연치아에서와 같이 잇몸이 붓고 피가나며 심하면 고름이 나오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된다. ‘임플란트 주위염’에 의해서 임플란트를 지지해주던 잇몸뼈가 흡수되면 결국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된다. 최근 임플란트 식립이 많아지고, 더욱이 노인층에 대한 보험 적용으로 사례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시술된 임플란트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경우 임플란트 주위염의 원인 요소와 염증 조직을 철저히 제거하고 흡수된 뼈를 다시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김현철 병원장은 강연을 통해 임플란트 주위염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흡수된 주변 뼈를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하였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