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오는 7월 29일~8월 9일까지 11일 간 달성고등학교(미술실)에서 ‘2015학년도 대입을 위한 수시상담실’을 운영한다.
수시상담실은 매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일요일 제외) 진학지도교사를 통한 1:1 상담으로 진행되며, 2015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 학부모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수시상담실을 통해 수험생들은 2015학년도에 변화된 입학 전형을 확인하고,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맞춤형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상대적으로 대입 관련 정보 수집과 상담이 어려웠던 졸업생이나 기타 학력자 및 학부모의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수시상담실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7.21.~7.23. 대구진학진로박람회 홈페이지(http://dgjinhak.kr)) 또는 8월 8일까지 전화 신청교육청 대입관리실 053-231-0214~6)을 통해 상담 일시를 예약해야 한다. 상담은 입시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고 상담 시 모의평가 성적표, 생활기록부 등을 지참해야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수시 상담실을 준비하고 있는 진학진로지원단에서는 이번에 사용되는 상담프로그램과 자료 일체를 재학생 상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학교에 보급하며,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고3 담임을 위한 상담프로그램 활용연수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교육과정운영과 김태진 장학사는 “복잡하고 다양한 현행 대입 전형에서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 전문상담이 필수적이다. 이번 수시상담실 운영은 대입 전형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갈증 해소를 통해 사교육비 절감 및 지역 격차 해소에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