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이 높다. 통통 튀는 아이템으로 공교육과 사교육의 중간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저렴한 비용과 수준 높은 수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 지역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김남진 리포터 knjin1@hanmail.net
강서구 영어도서관
강서영어도서관(관장 강지순)은 영어필독서 위주의 도서관이다. 학년별 기준 도서를 분류해 독서 지도에 활용하고 있다. ‘I love story’는 다양한 주제의 영어그림책을 통해 총체적인 언어활동을 영어로 진행한다. 노래와 챈트를 익히고 직접 게임을 해보며 영어를 익힌다. 7월3일~9월18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며 수강료는 6만원이다.
‘Kids up fun storytelling’은 영어 동화와 놀이를 통해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어 매분기 신청 때마다 경쟁률이 치열하다. 목요일 오후에 50분간 진행되며 3개월 수강료는 6만원이다. ‘reading club’은 혼자 책읽기가 가능한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다. Level별 독서 후 영어로 생각을 나누므로 단어 문법 독서능력 향상이 가능하다. 7월4일~8월22일에는 화 금 오후 3~6시까지 운영한다. 일대일로 20분씩 지도하며 요일별로 9명 정원이다. 가능 요일과 시간을 선택해 방문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4만원이다.
위치 강서구 곰달래로 57가길 26 (강서구 화곡동 809-3)
문의 02-2061-2270 http://blog.naver.com/gangseoelib
양천구 목동청소년 수련관
양천구 목동청소년수련관의 영어학습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Phonics교실’과 ‘오감 쑥쑥 랄라 ABC’ 등이 있다. 재미있는 Phonics교실은 유아~초등생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 목 오후에 진행 중이다. 여름교실은 8월 29일까지 3개월간 운영하며 수강료는 9만9000원, 교재비는 별도다. 스토리로 단어를 접하며 Phonics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놀이처럼 읽고 말하고 쓰기를 반복하며 기초를 다지는 과정이다. 또한 ‘양천 어린이 영어도서관 & 영어체험센터’에서는 초등3~5학년을 위한 주말 방송아카데미반을 운영한다. 광고 영자신문 드라마 등 다양한 방송매체를 이용한 수업으로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위치 양천구 목동서로 143 (양천구 목동 918)
문의 목동청소년 수련관 02-2642-1318 http://www.wawa.or.kr
영등포 평생학습관
영등포 평생학습관(관장 안동호)에서는 도서관과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한다. 영어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업체에 위탁해 학습효율을 높였다. 뮤지컬 잉글리쉬 프로그램은 영어 동화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연극과 노래를 배우며 Speaking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 유아와 초등 각15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수업을 하며, 매분기별 공연 발표의 기회도 주어진다. 아이들은 무대 위에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고, 이를 통해 영어학습을 자발적으로 습관화 할 수 있다. 교재는 콩쥐팥쥐 정글북 등의 영어동화이며 단계적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선정한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재료비 2만4000원은 별도다.
위치 영등포구 버드나루로15길 10 (영등포구 당산동 121-22)
문의 평생학습지원과 02-6712-7535 http://ydpllc.sen.go.kr/
미니 인터뷰
강서도서관 프로그램 이용자 한순애씨
“수업내용 알차고 다양한 체험학습 가능해 만족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딸 아이를 학원에 보내는 대신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강좌에 참여시키고 있어요. 3강좌를 수강하는데 수강료와 학습량이 부담스럽지 않고 아이가 좋아합니다. 꾸준히 하다 보니 책읽기에도 도움이 되네요. 다양한 체험학습을 접할 수 있어 아이의 정서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수업내용이 알차고 매번 다른 수업을 진행해 만족스러워요. 다만 주1회 수업으로 진행되다보니 깊이 있는 학습이 아쉬워요.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함께 들을 수 있게 수업이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강서도서관 ‘아이 러브 스토리’ 지현정 강사
“독서를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영어교육이 이뤄져요”
언어교육엔 독서 습관이 중요해요. 책으로 내용을 접한 후 책의 내용과 연계된 놀이와 게임을 해보게 합니다. 몸으로 직접 경험하다보면 이해가 빠르고 영어를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어요. 언어는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잊어버리므로 반복이 중요하죠. 그래서 많이 듣고, 말하며 읽어야 합니다. 간단한 질문에도 스스로 영어로 대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예요.
강서도서관 키즈업 펀스토리텔링 박영미 강사
“영어 동화책으로 즐겁게 영어를 시작해요”
어릴 때부터 동화책으로 영어를 접하면 즐겁게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어요. 아이가 적극적으로 영어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 후 어머니들과 대화하며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제시하죠. 엄마가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해주셔야 합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