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은 사람의 피부와 같은 천연 소재다. 모공이 있어 숨을 쉬며 온도에 스스로 적응한다. 또 먼지나 동물의 털, 담배연기 등 냄새를 흡수하지 않아 관리가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패브릭 소파보다 고급스럽고 위생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욕망의 살림살이 리스트 중 고급 천연 가죽 소파가 빠지지 않는 이유도 이런 특장점 때문이다.
소파에 사용되는 천연 가죽은 대부분 소가죽인데 첫째는 질감이다. 가죽이 얇고 두꺼운 것을 떠나 좋은 가죽은 부드럽다. 만져보아 뻣뻣하면 좋은 가죽이 아니다.
둘째는 내장재이다. 환경호르몬과 안전성에서 문제가 된 폐자재는 내부 프레임 제작시 건축에서 사용된 지저분한 자재를 재사용한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마블 스펀지를 사용하는 경우 등이다.
셋째는 충전재이다. 오리털, 라텍스 등 충전재와 쿠션감은 별개다. 쉽게 꺼지지 않는 고밀도의 충전재를 사용했는지가 더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ADVANCE이다. 가죽 소파의 수명을 좋게 하려면 청소 시 물걸레와 물티슈 등을 자주 사용하면 거죽에 함유된 기름기가 빠져나가 뻣뻣해지므로 마른 걸레를 이용한다. 또한 오일과 왁스 등 가죽관리제를 사용해 6개월에 한 번씩 닦아주면 내구성이 좋아지고 오랫동안 좋은 품질 유지가 가능하다.
문의 1566-1366(대표전화), 031-234-1366(동탄전시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