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그린 수묵담채화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지호)이 6월 14일(토)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들로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주제는 ‘이응노 화백의 대표작품(군상, 문자추상 등)을 감상한 후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 그리기’와 ‘이응노미술관 주변 풍경 그리기’ 두 가지로 나뉜다. 실기 분야는 자유 표현으로 수묵화, 서예 등 장르의 제한 없이 치러진다.
고암 이응노 화백 탄생 11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미술의 세계화를 이룩한 이응노 화백의 예술 정신을 널리 알리고 고암의 창의적인 예술 정신을 잇는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작품 심사 및 수상작 발표는 행사 당일 오후 3시 이응노미술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대상 1명(대전광역시장상), 최우수상 2명(대전광역시 교육감상), 우수상 및 장려상 각 3명(대전광역시의회 의장상, 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특별상 10명(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상, 대전광역시 미술협회장상), 특선, 입선을 뽑는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별도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수상작들을 대상으로 화보집을 발간하고,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이응노미술관 로비에서 수상작을 전시한다.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행사 당일에는 대회 참가자들과 가족 동반 나들이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이응노 군상 모빌 만들기’ ‘찰흙으로 문자추상 만들기’ 등)가 진행될 예정이며, ‘옥타브’ ‘Oh! Celli’, ‘KAL’ ‘옥상바니스’등 지역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야외 음악회도 마련되어 있다.
이응노미술관 이지호 관장은 "전국의 많은 초등학생들과 가족들이 참여하여 고암 이응노 화백을 새롭게 알고, ‘제2의 고암 이응노 화백’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술대회 참가 신청 접수는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이응노 미술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열흘 간 진행되며, 별도의 유선, 팩스 신청은 받지 않는다.
문의 042-611-9821(이응노미술관)
접수 http://ungnoleegrimter.co.kr
박수경 리포터 supark20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