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수온, 겨울은 수영 배우기에 좋은 기회
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특히 수영은 유아기 때 배워두면 좋은 운동이다. 영유아 및 어린이 수영은 성장기 두뇌발달과 균형있는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안전교육에 대한 필요성으로 어린이 수영에 대한 관심이 높다. 깨끗하고 철저한 수질과 수온관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강습과 올케어 서비스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오션키즈 목동 강서점’을 찾아가 보았다.
하산수 리포터 ssha71@gmail.com
어린이를 위주로 설계된 수영장
개인별 맞춤 강습 시스템 운영
어린이전문 수영교육센터 오션키즈 목동 강서점은 9호선 등촌역 6번 출구에서 80m 떨어진 곳에 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답게 화사하고 밝은 인테리어와 깨끗한 시설이 눈길을 끈다. 이곳은 친환경 해수풀로 인체의 체액염분농도와 유사한 염분농도를 인공적으로 조성한 후 전기 분해를 통해 복합 살균 물질을 발생시켜 수질을 관리한다. 이런 친환경 해수풀은 소독 약품 냄새가 강하지 않아 코와 피부에 자극이 적고, 눈의 충혈을 막아줘 물안경을 쓰지 않아도 비교적 안전하다. 특히 성인위주로 설계된 일반 수영장과 달리 어린이 중심으로 설계돼 수심이 80~110cm으로 깊지 않고 레인 간격이 넓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다. 수온 또한 32~33℃로 일정하게 관리해 춥지 않고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오션키즈 목동 강서점은 11월 1일부로 목동점과 강서점이 통합돼 체계적이고 시스템화된 강습을 기대할 수 있다. 오션키즈 목동 강서점 김현우 원장과 11명의 강사들은 모두 어린이 전문 강사 경력과 국가공인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로 아이들의 성비에 맞춰 강사들의 남녀비율도 비슷하다. 한반이 최대 4명을 넘지 않는 소그룹으로 운영해 같은 반 아이들의 레벨이 각각 달라도 일대일 맞춤식 강습과 케어가 가능하다. 수강생은 강습 횟수와 요일, 시간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강서구 발산동 등촌동 염창동지역, 목동아파트 1~6단지와 그 부근까지 운행한다.
김현우 원장은 “5세부터 초등 4학년 사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수영 강습이 끝난 후에는 샤워부터 옷 갈아입히기, 머리 말리기까지 강사들이 일대일로 케어해 주는 올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에는 더욱 세심하게 관리한다”고 덧붙였다.
수영 레벨 인증제와 전화상담 피드백 만족도 높아
오션키즈에서는 한국수영협회가 인정하는 수영레벨 인증 테스트를 1년에 세 번 실시한다. 1~7등급, 마스터와 마스터 프로까지 심사기준에 따라 수강생들의 수영실력을 점검하고 레벨을 평가한다. 부여된 레벨에 따라 수영모의 색깔을 달리해 아이들의 성취의욕을 자극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부터 50분간 진행하는 자모수영은 18~48us개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입수해 물놀이를 하는 수업. 강사 1명당 최대 10팀(20명) 선착순으로 수강가능하고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유아와 엄마가 함께 수영을 배울 수 있다. 어린 유아가 즐겁게 놀이하며 물과 친해질 수 있어 엄마들의 반응이 좋다. 수영장 바깥에는 쾌적한 관망대를 꾸며놓아 차를 마시거나 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수영하는 모습을 직접 지켜볼 수 있도록 했다. 자녀의 수업현장을 언제나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수업이 끝난 후에는 전화로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고 있다. 김현우 원장은 어린이 수영에서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즐겁게 수영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선천적으로 물과 친한 아이, 물을 두려워하는 아이 등 아이마다 물에 대한 친숙도가 다르므로 아이들의 개인별 특성에 따라 수영을 지도해야 합니다. 재미있게 가르치다 보면 수영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잘 따라옵니다. 겨울에는 추워서 수영을 꺼리는데 오히려 적기일 수 있어요. 수온이 높고 일정하게 유지돼 따뜻한 오션키즈는 겨울에도 수영을 배우기에 좋은 환경이랍니다.”
오션키즈에서는 생일파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전예약에 한해 토요일 오후 5~7시에 20여명 규모의 생일파티가 가능하며 2명의 선생님이 물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션키즈 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로 등록하며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위치 양천구 목3동 606-9 B1 (9호선 등촌역 6번 출구 부근)
문의 02-2653-3738 www.oceankids.co.kr
강습시간 (월~금) 오후 1시 ~ 오후 10시 (50분 강습, 자유수영 없음)
(토) 오전 9시 ~ 오후 5시 (일요일, 공유일은 휴무)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