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을 알면 내 몸의 생리기능이 회복되고 회복된 생리기능이 병을 물리치는 것이다. 내 몸의 생리기능이 회복됐다고 하는 것은 폐는 호흡기능, 비위는 소화기능, 간은 소화 해독기능, 신장은 대소변 배출 및 비뇨생식기능을 제대로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 몸의 각 부분이 각자의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세포가 불량한 영양 산소공급을 받게 되고 결국 세포는 병들고 세포가 병들었다는 경고표시로 통증 증상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몸의 각 부분이 각자의 일을 제대로 처리하면 정상적인 영양과 산소와 수분공급을 통해 세포는 생기를 얻게 되고 통증과 증상 염증은 사라지는 것이다.
1. 피로가 사라지고 몸이 가벼워진다.
피로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근육에 피로물질 노폐물이 쌓이고 영양 산소 수분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몸이 찌뿌드드하고 무겁고 무기력해지는 것이다. 이것은 몸이 차고 굳어버리고 뭉치는 것이다. 따라서 체질치료를 하면 몸에 정상적인 기능이 회복될 때 몸이 따뜻하고 부드러워지고 탄력성이 있게 된다. 따라서 피로가 사라지고 몸이 가벼워지고 생기와 에너지가 넘치게 된다.
2. 얼굴 혈색이 좋아진다.
혈색이 거무튀튀하고 핏기가 없던지 각질이 생기고 얼굴 트러블이 많은 것은 내 몸이 차가와지고 비정상적인 열이 발생되어 산소 수분 영양공급이 잘되지 않으면 일어나는 현상이다. 따라서 체질치료를 하면 내 뱃속이 따뜻하고 정상적인 에너지가 공급되므로 얼굴혈색은 생기가 돌고 피부는 맑고 화장이 잘 받는다.
3. 소화기능과 장기능이 좋아진다.
가슴답답증과 명치밑이 답답한 것이 사라지고 대변의 색깔이 회복되고 복부가스가 차지 않고 윗배 아랫배의 속이 편안하게 된다.
4. 머리가 맑아지고 시원해진다.
뱃속의 기능이 회복되면 내 몸에 정상적인 산소와 포도당 공급이 이루어지므로 수험생들은 집중력과 기억력이 좋아지고 머리가 무거운 사람은 가볍게 된다.
5. 소변이 맑고 시원하게 된다.
뱃속이 따뜻해지고 내 몸의 기능이 회복되면 분리 배출이 잘되어 재흡수 및 노폐물배출이 원활해져 소변량이 정상으로 회복되고 시원하게 된다.
체질치료는 인체의 영양 산소 수분공급은 충분히 해주고 노폐물배출 및 땀 대소변 배출이 원활하게 된다. 그 결과 세포조직은 건강해지고 피로 대소변이 좋아지고 머리가 맑고 얼굴톤이 좋아진다.
네플러스한의원 조창현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