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호계동에 위치한 쌀디저트 카페 ‘미소(米疏)’는 100% 쌀로 만든 빵만을 판매하는 곳이다. 분홍색 외관이 깔끔한 카페에는 미소쌀브라우니, 삼색무지개쌀케이크, 꿀단호박쌀케이크, 인절미쌀케이크, 쿠키 등 10여 가지 쌀 디저트를 판매한다. 밀가루를 못 먹는 사람들을 위해 글루텐이 섞이지 않은 100% 국산 쌀가루만 쓰고 있으며, 첨가물도 전혀 넣지 않는다.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면서 맛까지 겸비한 쌀 디저트를 먹기 위해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나 밀가루를 못 먹는 사람들도 많이 찾아온다. 단 밀가루 제품에 비해 10~20% 비싼 것이 단점.
숙명여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유명 제과제빵 대기업에 입사해 쌀 식빵 개발에 참여하게 된 카페 ‘미소’의 이소진 사장은 “쌀 식빵에 쌀이 10%밖에 들어가지 않는 것을 보고 쌀로만 빵을 만들 순 없을까 고민하다가 1년 만에 대기업을 나왔다”며 “100% 쌀만으로 빵과 쿠키를 만들고 싶어 카페를 열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쌀 빵, 쌀 과자 등 쌀 베이킹에 대해 연구하며 자신의 블로그에 100여 가지 레시피를 개발해 올렸다. 또 궁중병과연구원에서 떡과 한과에 대해 배우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의 홍보 블로그인 ‘전파米인단’으로도 활동했으며 쌀 베이킹 강의도 했다. 이곳에 가면 쌀 디저트뿐만이 아니라 커피, 에이드, 허브티, 주스 등 다양한 음료도 있어 쌀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내 몸의 건강의 위해 영양 많은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쌀 디저트 카페 ‘미소’를 찾아가보자.
위치 안양시 동안구 귀인로 172번지 58
문의 031-383-5525.
윤지해 리포터 haeihaei@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