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프거나 어깨가 결릴 때 또는 특별히 다친 것도 아닌데 이유 없이 뻐근하고 당긴다면 굳은 속 근육부터 풀어주어야 한다.
근육에는 막이 있다. 그 막은 뼈를 감싸고 있는데, 근육이 굳으면 수축이 되고, 수축된 근육이 뼈를 당긴다. 이 때, 근육을 풀어주면 근육에 감싸진 뼈도 동시에 제자리를 찾는다. 이러한 인체 역학에 근거한 것이 근막마사지 곧 역근재활체형관리다. 역근마사지는 근육을 반대 방향으로 틀어주어 몸과 마음을 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역근마사지는 고구려 벽화 속의 무인들 자세에도 볼 수 있는 오랜 역사 속 조상들의 지혜라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생활 속 통증은 근육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골격의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어깨가 아프면 허리와 목, 다리에까지 연쇄적인 통증을 가져온다. 어느 부위가 먼저 아프냐의 문제일 뿐, 결국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으면 거의 대부분의 통증은 없어진다. 역근재활마사지는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운동을 통한 몸 전체의 밸런스를 잡아주기 때문에 자세교정은 물론 체형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체형관리는 1회 관리로 계속 유지가 되는 것은 아니다. 오랫동안 굳어진 습관으로 말미암아 근육이 다시 본래 삐뚤어진 상태로 금방 돌아가려고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청소년 자세 및 체형 교정도 역근마사지로
특히 청소년의 경우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어깨나 목, 허리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아이들이 역근마사지를 받게 되면 자세교정은 물론 성장판을 자극하여 숨어있던 키까지 찾아낼 수 있다. 감수성이 민감한 청소년의 휜다리 및 OX다리는 외모컴플렉스로 상처받기 쉽다. 역근건강드림센터에서는 역근재활체형관리사의 풍부한 경험으로 청소년의 자세 및 체형을 교정해 주고 있다.
역근재활마사지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체질과 건강 상태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체중과 체질분석을 한다. 인바디를 이용해 체성분, 골격근량-지방량, 비만진단, 신체균형 등의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사지의 시작을 결정한다.
역근건강드림센터
문의 2654-003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