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진짜 신기해요.” “무섭긴 한데 그래도 천천히 보니까 예뻐요.”
부천 자연생태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을 찾은 아이들의 목소리가 사뭇 커진다. 평소 보지 못했던 희귀한 생물들이 전시관을 가득 채웠기 때문이다.
부천시는 지난 4월 17일부터 오는 5월 11까지 총 26일 동안 따뜻한 봄을 맞아 ‘이색애완생물 체험 정글!’ 기획전을 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평소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없는 열대 우림 정글에서 서식하고 있는 정글 생물 30여 종을 선보이는 자리다. 특히, 정글 생물 중 비교적 유순해서 키우기 좋은 애완 생물 위주로 선정했다.
대표적인 정글 생물로는 거북, 도마뱀, 뱀, 카멜레온, 캥거루 쥐, 전갈 등이다. 특히, 피카추의 모델이자 토끼와 비슷해 애완 생물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친칠라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레오파드 육지거북, 레드밸리 터틀, 호그노즈 스네이크, 바나나킹 스네이크, 루시스틱 텍사스 렛 스네이크, 그린바인 스네이크, 팬서 카멜레온, 베일드 카멜레온, 뉴기니 블랙전갈, 아르헨틴 블랙&화이트 태구 등 이름도 생소한 다양한 정글 생물들을 한 자리에서 전시하고 있다.
각각의 생물들은 크기와 생김새는 물론 색상도 다양하고 화려해 신기한 볼거리가 되고 있다. 또 평소 보기 힘든 것들인 만큼 평소 열대 우림 정글 생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어린 학생들에게 유용한 체험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독이 없고 유순한 애완 생물의 경우 직접 만져보며 관찰할 수 있는 만큼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다.
특히,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생물을 만나는 특별한 기회인만큼 전문사육사를 활용해 보다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전시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기획전은 자연생태박물관 입장객에 한해 별도의 비용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자연생태박물관 입장료는 전시관만 둘러볼 때는 어린이 700원, 청소년 1000원, 성인 1500원이며, 전시관과 함께 3D 입체영상관까지 함께 패키지로 이용할 때는 어린이와 청소년 2500원, 성인 3500원이다.
문의 : 032-625-2813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