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달한 성형기법을 통해 수술을 하거나 절개하지 않고도 그에 못지않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중 쁘띠양악술은 간단한 주사만으로 얼굴에서 각을 줄이고 이마와 콧날을 살려서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 기법이다. 이때 사용되는 성분은 정상적인 신체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등이다. 이는 늘어진 피부와 깊은 주름, 패인 볼이나 관자놀이, 미간 등의 부위에서 적당한 볼륨을 형성하고 피부를 밝고 윤기 있게 재생함으로써 복합적인 미용효과를 나타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사라지므로 신체에 잔존하여 부작용을 만드는 일이 없고, 필요한 경우 분해시키는 주사도 있으므로 아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조기술의 지속적인 발달로 과거에는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속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18~24개월까지도 지속하는 교차결합이 가능하다. 그 비용도 저렴해진 까닭에 전체 필러 시장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볼 처짐이 심해서 주사만으로는 팔자주름 등을 해결할 수 없을 때 시술되는 것이 타임리프팅이다. 인체에 무해한 수술용 실에 레이저로 돌기를 형성하여 피부에 심어줌으로써 현저한 리프팅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녹는 실과 녹지 않는 실을 경우에 따라 병용하기도 하며 시술시간은 30분정도 국소마취로 진행된다. 시술 당일 약간의 부종이 있고 경미한 통증이 있지만 하루 정도가 지나면 거의 대부분 사라진다.
이후 일주일 정도 강하게 당겨지는 뚜렷한 느낌과 함께 얼굴에 리프팅효과가 나타나고 현저하게 팔자주름이 개선된다. 시술 후 한 달 정도가 경과되면 처진 볼 살이 줄어들고 턱 선이 가늘어지며 전반적인 얼굴 사이즈 감소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얼굴이 지나치게 크거나 처짐 현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약간의 최소절개수술과 병행함으로써 전체적으로 10~15년 정도 젊게 보이는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성형수술은 지나친 환상을 가지고 무리한 시술을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최소의 시술로 적당한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자연스럽게 작고 탱탱한 얼굴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지나친 시술로 너무 팽팽하거나 어색하고 부자연스런 결과를 만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전적으로 시술자의 경험과 감각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기는 하지만 해당 시술이 과연 적절한지, 자연스러운 만족감을 이루어 낼 수 있는지에 관하여는 의사와 환자가 함께 충분한 공감을 확인한 상태에서 결정되어야만 한다.
브라운아이성형외과
이한센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