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동네를 가나 그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맛 집 하나는 있게 마련. 안양 평촌동 골목 안에 위치한 ‘30년 전통 함흥냉면’ 집은 이 동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맛 집이다.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 눈에 띄는 위치에 있는 것도 아니지만, 이 동네 사람이라면 한번쯤 먹어봤을 정도로 이집 냉면은 인기가 많다.
주 메뉴는 간판에서 알 수 있듯 ‘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물냉면을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다. 가격도 회냉면이 7천원, 물냉면과 비빔냉면은 6천원으로 크게 부담스럽지도 않다.
냉면은 여름 음식이지만, 요즘같이 찬바람이 부는 날에도 찾는 사람이 꾸준하다. 가을철 입맛 이 없을 때, 새콤달콤한 맛의 비빔냉면이 입맛을 살려주기 때문이다.
또한 냉면과 함께 이집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밀면이다. 밀면은 밀가루로 만든 밀국수를 냉면과 비슷하게 고명이나 육수를 넣어 먹는 부산의 향토 음식으로 이집에서도 비빔밀면의 맛을 볼 수 있다.
밀면은 냉면과 맛이 비슷하지만 밀가루로 면을 뽑는 까닭에 면이 좀 더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6천원. 단, 밀면의 경우는 재료 소진 시까지만 판매하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은 날은 못 먹고 돌아올 수도 있다.
냉면이나 밀면과 함께 사람들이 즐겨 먹는 메뉴는 다름 아닌 왕만두. 5천 원짜리 왕만두 한 접시를 시키면 어른주먹 만한 왕만두가 모락모락 김을 내며 상에 오른다. 왕만두는 속을 꽉 채워 씹히는 맛이 좋고, 짜지 않아 맛있다. 특히 아이들이 잘 먹는다.
위치 :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3-6
문의 : 031-426-7676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