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원주문화재단(이사장 원창묵)이 ‘2014 강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더하기 3기 프로그램 - 꿈의 아지트 만들기 꿈다락 카페’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3기 ‘꿈의 아지트 만들기-꿈다락 카페’ 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따뚜공연장 연습실에서 진행되며, 환경과 공간 그리고 따뜻한 소통을 꿈꾸는 자신만의 꿈의 아지트를 직접 제작하여 선보이는 전시기획 프로그램이다. ‘꿈다락 카페’는 주변의 폐지, 헌옷, 재활용품 등을 이용하여 가구와 실내 소품을 만들어보고, 자신의 창의적 관점을 통해 전시공간을 꾸며보며 상상과 생각을 직접 실현해볼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프로그램의 마무리는 중앙동 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창작스튜디오에서 그동안 손수 만든 작품들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차 한 잔 나눌 수 있는 ‘꿈다락 카페’를 꾸며 참여자들이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2014 강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더하기」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와 원주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주 5일 수업제를 맞아 매주 토요일 아동·청소년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기 프로그램은 ‘치유의 글쓰기-나를 만나는 여행’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2기 프로그램은 ‘댄스댄스 춤을 춰요! 춤추는 거리’ 라는 주제로 지역대표축제인 ‘2014 원주다이내믹페스티벌 댄싱카니발’에 참가팀으로 출전하여 무대를 경험해보고 축제에 직접 참여해보는 등 지역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다.
3기 프로그램 참가 접수 기간은 10월 6일(월)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0명 내외의 인원을 모집하며, 전 일정 참가가 가능하고 참가열의가 높은 학생을 우선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접수방법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wcf2001@naver.com) 또는 팩스(033-763-9631)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33-763-9114(원주문화재단 사무국)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