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다이어트라고 하면 굶거나 힘든 운동을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국내 최초로 7단계 다이어트 개념을 도입, ‘엔조이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체인지업 다이어트는 굶지 않아도 되며, 힘든 운동을 하지 않고도 즐겁게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강북지역에서는 최초로 지난 7월15일 문을 연 체인지업 다이어트 공릉역점 관계자는 “이제까지 다이어트의 컨셉이 대부분 감량이었다면 체인지업은 체중보다 체지방감량을 우선시한 과학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체인지업 다이어트에서는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육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전한다.
단기간에 놀라운 체중감량이 가능한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리포터가 체인지업 다이어트 공릉역점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봤다.
유산소 운동기구인 스크린 바이크와 스크린 승마, 지루할 틈 없이 스릴 넘쳐
탈의실에서 운동복으로 갈아입은 후 제일 먼저 체성분 분석을 통해 비만도와 체지방, 근육량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맞춤상담을 진행했다. 그리고 가장 먼저 찾은 곳이 유산소 운동실. 이곳에는 스크린 바이크, 스크린 승마 등이 있는데 모두 자신의 몸에 맞게 시간과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스크린을 보며 스스로 길을 찾아가야 하기에 잠시도 한눈을 팔 수 없어 지루할 틈이 없다. 실제로 자전거와 승마를 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스크린 바이크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모두 가능하다. 길을 잘못 들어서 언덕이나 자갈을 밟으면 타고 있는 자전거도 덜컹거리며 엉덩이에 무리가 오고, 경사가 심할 경우엔 열심히 페달을 밟아줘야 그 길을 벗어날 수 있다. 긴장감과 짜릿함이 실제 못지않다. 평소 손발이 건조한 편인데, 바이크에 올라타 5분 정도 지나자 손발에 땀이 차오르며 전신에서 땀이 흐른다.
스크린 승마는 모형 말에 올라타 앞에 있는 스크린을 보며 고삐를 잡아 당겨 방향을 조절하는데, 직접 말을 타는 듯 즐겁게 운동할 수 있었다. 특히 승마는 자세교정에 좋고 척추운동 및 장기기능을 강화해주며, 골반과 괄약근 등의 근육에 탄력을 강화시켜 준다고 한다.
집중 슬리밍 관리 프로그램, 특정 부위만을 집중 공략해 쉽고 빠르게 체지방 감소시켜
근육운동 프로그램인 의료용 바이브레이터는 체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통증 완화에 따른 시원함으로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양 발을 어깨 넓이로 벌려 11자 모양으로 섰는데 마치 온 몸에 지진이 난 듯 살들이 덜덜덜 흔들리며,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은 물론 내장기관까지 털리는 느낌이다.
근육운동이 끝나자 알칼리 이온수를 마셔 충분히 수분을 흡수한 후, 집중 슬리밍 관리에 들어갔다. 집중 슬리밍 관리 프로그램은 복부 및 팔, 다리 등 빠지지 않던 특정 부위만을 쏙쏙 집중 공략해 쉽고 빠르게 지방을 감소시킨다. 리포터는 복부를 20분간 집중 관리 받았다. 베드에 누운 후, 배 위에 올려놓은 온열도기는 열을 전달함으로써 체내의 열을 올려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 코스의 마지막 단계인 원적외선 훈증사우나는 원목과 맥반석으로 구성돼 있는데, 저체온증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썬베드에 누운 지 15분이 지나자 얼음수건을 갖다 줘 총 30분의 시간을 힘들이지 않고 보낼 수 있었다. 사우나에서 나와 샤워를 마친 후 피부 관리에 들어갔다.
각질관리에서 기능성 팩까지 5단계로 구성된 피부 기본관리, 1회 7,000원으로 거품 없애
체인지업 다이어트의 피부 관리는 기본관리, 앰플 관리, 특수관리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리포터는 각질관리에서 기능성 팩까지 총 5단계로 구성된 기본관리를 받았다. 1회에 7,000원이라는 거품이 빠진 합리적 가격의 관리 프로그램이다.
먼저 얼굴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보습을 위해 고주파 크림을 듬뿍 바른 후 뜨끈뜨끈하게 고주파 기계로 관리 후 스팀 타월로 얼굴을 닦아준다. 이후 비타알로에 젤과 콜라겐 화장품을 적당히 섞어 바른 다음 화장품이 잘 흡수되도록 이온을 도입한 후, 콜라겐 마스크 팩을 얼굴에 붙였다.
마스크 팩을 한 상태에서 30분 간 안마의자에 앉아 발을 저주파 발 마사지기에 올려놓고, 어깨에 어깨 안마기를 두르니 찌릿찌릿하며 시원한 것이, 무릉도원이 부럽지 않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한결 맑아지고 촉촉해진 피부에 깜짝 놀랐다.
힘들지 않으면서 쉽고 편안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한 곳, 더불어 자세교정과 피부 관리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체인지업 다이어트 공릉역점. 이곳에서 나를 체인지 업(change up) 해보는 건 어떨까?
문의: 체인지업 다이어트 공릉역점 979-0300
한미정 리포터 doribangsil@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