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주간행사’
과천시는 제5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7일까지 정보과학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진흥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아이들에게 독서의 중요성과 도서관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행사로 초청 강연회를 비롯해 그림책 원화 전시회, 놀이터극장, 책 속에서 보물찾기 등이 준비 중이다.
가장 기대되는 행사는 4월 13일 14시 극단 페어리씨어터에 시청각실에서 공연되는 도서관놀이터극장 ‘아기돼지 삼형제와 사기꾼 늑대’다. ‘아기돼지 삼형제’를 각색한 인형극이다.
4월 17일 10시에는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소아정신과 서천석 의사의 강연이 열린다. 이 외 2011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대상수상작 ‘마음의 집’ 원화 전시회, 교육문화강좌 작품 전시회, 권정생 원작의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 상영, ‘책 속에서 보물찾기’ 등 다양한 행사가 정보과학도서관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부일정 및 참여 신청 방법은 정보과학도서관 홈페이지와 과천시과학문화도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과천시, 상반기 자전거 교실 운영
과천시가 과천시민을 대상으로 4월 7일부터 5월 29일까지 ‘2014년 상반기 자전거 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개설되는 자전거 교실은 성인 대상 초급반과 직장과 육아로 평일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주말 초·중급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평일 주간에 열리는 성인 초·중급반에서는 자전거 안전수칙 및 주행기술과 간단한 자전거 관리법 등을 중점 교육한다.
현재 선착순 접수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접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자전거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거나 과천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2014년 행복한 바느질 세상’ 참가자 모집
과천 녹색과게에서는 ‘2014년 행복한 바느질 세상’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복한 바느질 세상은 버려지는 헌 옷, 못 쓰는 우산천에 바느질을 통해 생명을 불어넣는 프로그램이다.
장소는 과천시민회관 2층 녹색가게이며 손바느질과 재봉틀을 이용해 반짇고리, 티슈커버, 가방 등 아기자기한 생활 소품을 만든다. 4월 1일까지 선착순 15명 모집. 주재료는 각자 준비해야 하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문의 02-500-144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