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여성유망직종페스티벌이 ‘희망 Job go! 내일 Job go!’라는 슬로건 아래 9월 23일(화) 롯데백화점 안양점 2층 샤롯데광장에서 개최된다. 여성전문직업훈련기관인 안양YWCA여성인력개발센터의 주관아래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고용률 70% 달성’을 목표로 직종소개 및 관내 기업체 참여를 통한 지역여성고용창출 기회를 마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여성유망직종관, 취업관, 체험관, 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여성유망직종관에서는 교육마술지도사, 도시농업관리사, 원예치료사, 청소년진로코칭 강사 등 총 13개관이 운영되며 구직 여성들이 궁금해 하는 여러 직종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취업관에서는 전문가의 취업상담(이력서사진 촬영 및 면접서류·면접스피치·면접이미지 클리닉)을 통해 취업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관내 기업체들이 참여하여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통한 여성인재를 채용하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보다 다양한 세대의 요구를 반영하고자 일자리를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을 위한 중장년일자리상담 부스도 취업관에 별도로 마련된다. 수납전문가, 아동요리지도사, 꽃차소믈리에 등 총 9개관은 직접 제험을 해 볼 수 있는 체험관 형태로 운영된다.
그밖에도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홍보관에서는 여성유망직종 페스티벌을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자세한 정보 제공은 물론 게임도 하고 선물도 받아가는 재미있는 홍보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참여자를 위한 경품추첨 시간을 마련하여 페스티벌의 흥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담당자 김정림 씨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면서 취업시장의 형태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새롭게 변하는 일자리 형태에 맞게 다양한 정보도 제공받고,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유망직종 페스티벌이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행사는 오전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안양시립합창단의 개막공연과 폐막공연으로는 YWCA Y-Teen 학생들의 청소년 난타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anyang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