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둔대동 반월호수 근처에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 집들이 많다. 호수 바로 옆으로 난 작은 진입로를 따라 들어가면 ‘이런 곳이 있었나’ 할 정도로 빼곡히 들어선 음식점들을 만날 수 있다. 오리고기나 닭백숙부터 청국장, 칼국수, 쌈밥, 낙지볶음에 피자 파스타까지 메뉴도 다양해 취향 따라 골라먹을 수 있다.
이곳에 사람들이 즐겨 찾는 ‘녹원정’이 있다. 녹원정은 오리탕과 로스구이, 한방 백숙 등 고기류부터 정식과 칼국수, 해물파전, 도토리묵 등을 파는 곳이다. 특히 식사로 많이 찾는 보리밥정식과 제육쌈밥 정식은 둘 중에 어떤 것을 먹을까 한번쯤 고민할 정도로 인기 있는 메뉴다. 2인분 이상 주문을 받기 때문에 혼자서는 맛보기 힘든 것이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이다.
보리밥정식은 큰 대접에 담긴 보리밥과 다양한 나물이 함께 나온다. 대접에 나물을 넣고 취향에 따라 고추장으로 슥슥 비벼 함께 나온 된장찌개와 먹는 맛이 일품이다. 제육쌈밥 정식은 매콤한 제육볶음 한 접시와 상추, 깻잎 등 싱싱한 쌈 채소들이 함께 나오는데, 각종 밑반찬과 된장찌개까지 함께 차려져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쌈 채소는 식당 앞 텃밭에서 바로 따온 것을 올리기 때문에 싱싱함이 더할 나위 없다. 또 들깨를 갈아 만든 뽕잎 들깨 칼국수도 별미. 심심한 맛이지만 몸에 좋은 뽕잎 면에 들깨가 더해져 건강한 맛이다.
식사 후에는 반월호수 가를 거닐며 산책도 할 수 있어 더욱 즐겁다.
위치 : 군포시 둔대동 반월호수 근처
문의 : 031-502-9952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