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인구 1,000만 시대. 5명 중 1명은 탈모를 걱정할 정도로 탈모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탈모에 좋다는 샴푸나 헤어 제품, 민간치료법 또한 넘쳐나지만 효과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두피모발연구소로 시작해 12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두피ㆍ탈모관리 및 두피재생 프로그램을 선보여온 ‘두미래 두피케어센터’는 어떻게든 탈모에서 벗어나고픈 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여러 방송에서 탈모관리법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한 탈모두피상담 전문가이자 ‘두미래 두피케어센터’의 탁미숙 원장으로부터 탈모 예방 및 건강한 두피관리에 대한 조언을 들어보았다.
12년 임상경험이 고스란히 담긴 ‘탁두’
''두미래 두피케어센터'' 탁미숙 원장은 MBC ‘오늘아침’의 ''3주면 머리가 난다'' 프로젝트 등 여러 방송에서 ‘탁미숙의 10분 두피사우나(일명 탁두)’로 그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때문에 이제는 ‘탈모’하면 ‘탁두’를 떠올릴 정도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탁 원장은 ‘탁두’에 대해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길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탈모관리법이다”라고 설명했다.
탁 원장은 “많은 분들이 단 몇 번의 치료나 관리만으로 모발이 재생되길 바라지만 인체생리학적으로 봐도 그건 불가능하다. 조급함에 약을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약물치료가 탈모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수는 없다. 머리의 열은 식혀주고 손과 발은 따뜻하게 해주는 인체자동순환 원리를 이용한 탁두는 수많은 임상결과를 통해 탄생했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믿을 수 있는 탈모 치료법이자 예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탈모의 해법은 단지 두피만이 아니라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몸 전체에서 찾아야 하기 때문에 ‘탁두’는 두피건강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이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탈모관리법
그렇다면 ‘탁두’는 어떻게 하는 걸까? 탁 원장은 “방법은 간단하다. 탈모전문병원들과 두미래가 직접 참여해 10여 년간 국내 탈모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거쳐 개발한 ‘프로메톡 샴푸’를 두피에 마사지 하듯 문질러준 뒤 머리에 샤워 캡을 쓴다. 그 다음 따뜻한 물이 담긴 양동이에 10분 동안 정강이까지 담그는 각욕(脚浴)을 하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탁두’는 기본적인 샴푸만으로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다면 ‘두미래’를 방문해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탁 원장은 “탈모가 심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주 1회 전문케어를 동반하면서 약간의 식단조절과 탁미숙표 ''스트레스주스''를 곁들이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두미래’에서는 집에서 ‘탁두’를 하기 어렵거나 제대로 된 방법을 배우고 싶은 이들을 위해 30분 9,900원으로 ‘탁두’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시간과 비용에 부담이 없고, 탈모 방지는 물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 작용을 도와줌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찾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이에 탁 원장은 앞으로 ‘탁두’ 프로그램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 중이다. 또한 우리의 단오 문화와 ‘탁두’를 결합한 관광 아이템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관광 사업에 일조하고자 힘쓰고 있다.
''발모왕'' 선발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UP!
탁 원장의 이력을 보면 탈모두피전문가이자 맞춤영양 상담사이면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것이 눈에 띈다. 이에 대해 탁 원장은 “탈모가 심할 경우 외형적인 자신감이 떨어져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성격까지 변화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이런 탈모인의 마음을 헤아리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고, 이를 위해 심리학 공부와 상담에 대해 배운 것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실천하기 쉬운 계획으로 탈모로 힘든 이들을 이끌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의 일환으로 ‘두미래’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두미래 발모왕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탁 원장은 “두미래에서 두피•탈모•두뇌힐링 관리를 받는 고객들 중 탈모개선의지가 있고 케어 시스템을 잘 따라와 줄 수 있는 20명의 도전자를 선발해 6개월 동안 탈모개선 결과의 before - after 사진을 찍은 후 공개 투표를 통해 발모왕을 선발하였다”라고 말했다.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탈모인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두미래 발모왕 선발대회’는 일 년에 한 번 시행되며 지난 6일 최종 우승한 2014 발모왕에게 우승상금을 수여한 바 있다.
문의 02-566-5875, www.dumirae.com
박혜준 리포터 jennap@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