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착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력검사를 정확하게 받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청력검사를 잘 못 받게 되면 본인이 들어야 할 소리보다 너무 크거나 또는 너무 작게 소리 조절이 되어 본인에게 맞지 않는 소리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청력검사는 소리 크기를 결정짓는 것 외에도 어떤 형태의 보청기를 착용해야 하는지 결정짓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음은 정상에 가까우나 고음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소음성난청의 경우 귓속형 보다는 오픈형 형태의 보청기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음이 정상에 가까운데 귓속형을 하시게 되면 소리가 “왕왕” 거리는 울림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음성난청에는 귓속을 막는 형태가 아닌 오픈형을 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귀 속이 습하여 염증이 나온다던가 귀지가 많으신 분이라면 귓속형 보다는 귀걸이형을 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귓속형은 보청기 본체(부속품)가 귀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만약 염증이 흘러나와 보청기 본체로 들어가게 되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귀걸이형은 본체가 귀 뒤에 걸림으로 귓속형에 비해서는 고장이 덜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보청기 착용에 있어서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청기를 착용하자 마자 단번에 잘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떨어졌던 청력이 단번에 보청기 하나만 착용한다고 해서 금방 모든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를 통해 들어오는 새로운 소리에 적응하는 기간은 약 1 ~ 6개월 정도가 걸립니다. 보청기는 단번에 효과를 얻으려는 생각보다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자기소리로 맞춰가는 인내심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포낙보청기 안산센터는 고객 방문시 귀와 관련된 총 6가지 검사와 귀 내시경 검사로 고객 분께 꼭 맞는 보청기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보청기도 꼼꼼히 따져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안산지역에서 보청기 구입과 관련해 방문하실때는 귀와 관련된 각종 검사와 귀 내시경등을 받아보고 고객에게 꼭 맞는 보청기를 추천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제 보청기도 꼼꼼히 따져 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글 : 포낙보청기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