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말 무더운 여름철이다. 벌써부터 무더위에 지쳐 강한 냉방을 하거나 차가운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비염이 심한 사람들은 이러한 냉방과 찬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이러한 차가운 기운들이 비염 증세를 심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비염은 많은 사람들이 봄, 가을 같은 기후의 변화가 많은 계절 혹은 겨울처럼 추운계절에 주로 발생한다고 알고 있지만, 냉방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제는 여름에도 비염증세가 심해져서 고생하시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철의 비염증세는 다양하지만 주로 콧물이 코 안에 많이 고이게 되어 콧물 코막힘 기침 증세가 잘 나타나고, 경우에 따라서는 코가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 증세가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여름철 비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료가 생활의 달인 방송에 콧물빼기 달인의 치료로 소개되었던 콧물빼기 치료다. 콧물빼기 치료는 기본적으로는 배농요법이라는 범주에 들어가는 치료법이다. 그 원리는 코안에 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코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한약을 코안에 발라 코안에 고여 있는 농이 나오도록 하고, 이걸 통해서 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콧물빼기 치료를 하면 사람에 따라서 어떤 사람은 콧물이 많이 나오고 어떤 사람들은 콧물이 좀 적게 나오기도 한다. 당연히 사람에 따라 콧물이 고여 있는 양이 달라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여름철에 콧물 코막힘이 심한 사람들은 콧물빼기 치료를 정기적으로 해준다면 코 안쪽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서 비염증상 관리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콧물빼기를 하면서 침,뜸,산소,적외선,초광온열,향기요법 등의 다양한 치료를 같이 해주면 효과가 더 좋을 수 있다.
이렇게 겉으로 하는 외용 치료 이외에도 체질적으로 찬 기운에 지나치게 민감한 경우에는 체질 개선 한약을 통해 좀 더 찬 기운을 잘 이겨낼 수 있게 해주면 좀 더 비염 관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코비한의원의 경우에는 집에서도 이러한 치료를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통비7과 코비수라는 자가 치료제를 처방하고 있다. 통비7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면봉치료제로 집에서도 가볍게 콧물을 뺄 수 있는 효과를 내며, 코비수는 코의 염증을 줄이고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코비한의원 송파점
안홍식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