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와 세계 생맥주를 샐러드 튀김과 함께 ‘스몰하노이’
무더운 여름 시원한 4.5도가 그립다
한국식 쌀국수 가격 내리고…토핑 샐러드와 즐기는 진미 튀김 요리
계절 중 여름은 시원하고 깔끔한 음식을 더 찾게 된다. 자칫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식사와 만남 그리고 휴식을 위한 삼박자를 고루 갖춘 음식점이 문을 열어 화제다. 시원한 크림 생맥주에 신선하고 푸짐한 샐러드와 진한 풍미의 튀김요리, 여기에 한국인의 입맛으로 개발된 반값 쌀국수를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곳. ‘스몰하노이’로 가보자.
가장 맛있는 맥주 온도에 거품은 보너스
부천 상동 세이브존 뒷골목에 모처럼 식사와 만남을 위한 음식점이 문을 열었다. 스몰하노이란 이름의 이곳은 세계 맥주와 크림 생맥주, 베트남쌀국수를 한국식으로 음미할 수 있는 곳이다.
먼저 이곳에서 가장 자랑하는 첫 번째 메뉴는 시원하고 향 짙은 크림 생맥주이다. 맥주는 종류도 많고 마시는 방법도 여럿이지만 스몰하노이에서 맥주를 특별히 추천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스몰하노이 박영건(43) 대표는 “가장 맛있는 맥주는 온도는 4.5도이다. 스몰하노이에서는 온도 유지 외에도 맥주의 맛을 높이고자 관 청소는 물론 입에 감기도록 잔거품을 잔에 그득 올린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세계 생맥주를 마음껏 선택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푸짐한 토핑샐러드에 깔끔하고 다양한 튀김 요리
적정 온도로 유지되는 생맥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요리는 신선한 샐러드이다. 스몰 하노이 샐러드의 특징은 기본 샐러드에 토핑을 맘대로 선택하는 즐거움에 있다. 두부와 케이준, 리코타치이즈, 순살 치킨과 후르츠 등의 토핑은 채소와 궁합은 물론 샐러드의 클래스를 높여주기에 그만이다.
박 대표는 “샐러드 중에서도 훈제연어샐러드는 신선함과 영양을 고루 갖춰 맥주와 함께 먹기에 그만이다. 여기에 양 또한 푸짐한 볼에 담긴 빅 사이즈로 식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스몰하노이 샐러드를 더 알차게 먹는 방법도 있다. 선택 가능한 기본샐러드를 먹고 난 후, 원하는 종류의 토핑만 따로 추가시키면 더 다양한 소스와 샐러드를 맘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크림생맥주 + 토핑 샐러드 + 한국식 쌀국수
스몰하노이는 직장인은 물론 엄마들의 모임으로 환영받는 곳이다. 시원한 크림 생맥주에 다양한 토핑 샐러드와 깔끔하고 담백한 한국식 쌀국수를 모두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베트남쌀국수의 특유한 스파이스 분의 향에 거부감을 느끼는 한국 입맛을 고려해 우리 입맛에 어울리는 한국식 쌀국수를 개발했다. 쌀국수 개발은 그동안 국내 유명 외식업체 프랜차이즈점에서 요리개발을 해온 경험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한국 입맛에 따른 쌀국수에는 또 다른 장점도 살렸다. 스몰하노이 쌀국수 가격은 시중 베트남 쌀국수보다 저렴하다. 1인분 가격을 4500원인 이유 역시 각종 요리 와 레시피 개발에 따른 박 대표의 음식분야의 노하우 덕분이다.
문의:032-321=3312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Tip 스몰하노이 박영건 대표가 추천하는
<< 여름 메뉴 1
* 여름철일수록 시원하고 냉한 음식을 찾게 되기 때문에 영양 균형을 고려해 요리를 선택하면 좋다.
* 스몰하노이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훈제연어샐러드를 거품 분이 입가로 묻어날 만큼 향과 입자가 고운 크림생맥주와 함께 마시기.
* 맥주와 안주 요리가 끝날 즈음, 한국식으로 개발된 깔끔하고 담백함이 강조된 쌀국수로 마무리를 해준다.
<< 여름메뉴 2
* 다양한 쌀국수-담백한 육수의 하노이 쌀국수, 양지차돌쌀국수, 비빔쌀국수, 냉쌀국수,
* 집에서 하기 어려운 요리- 짜조, 단호박과 함께 튀기는 감자, 꽃게, 바나나 요리,
통오징어튀김, 깡 새우 등
* 주류 - 크림생맥주 외 소맥, 브로이체코, 더치커피생맥주, 밀러 등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