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6월 16일부터 5일간 분당선 기흥역사에서 ‘여성IT전문교육’ 상반기 포트폴리오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T포트폴리오 작품전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지난 4개월간 웹 프로그래밍, 웹그래픽 등 IT전문기술을 배우면서 습득한 기술을 팀프로젝트를 통해 결과물을 만들고 이를 전시하는 행사다. 이번 전시에는 모두 129명이 참여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IT전문교육은 하루 5시간씩 약 4개월간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집중교육으로 수료 후 도내 IT기업 취업을 센터에서 지원한다.
교육생 임애영(32) 씨는 웹그래픽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작품전을 준비하면서 삼성전자(UX디자인업무) 시간제 일자리에 취업하는 결실을 맺었다.
또한 모던웹디자인과정 교육생 김세연(46) 씨는 작품전을 준비 하던 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진행하는 건강정보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 응모해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작품전에 참여한 모던웹디자인과정 교육생 김경숙(49) 씨는 “다년간 경력이 단절되어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IT교육을 들을 수 있어 행운이었고, 그동안 아이만 돌보다가 처음으로 내 삶을 살고 싶은 자신감을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2014년 하반기 여성IT전문교육 1차 과정설명회를 7월 10일 센터(용인시 마북동 위치) 영상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춘우 리포터 leee874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