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풀뿌리사람들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201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혁신적이고 열정적인 창업자(팀)을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창업에 필요한 공간과 전문적인 경영 지도와 함께 최대 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회적 문제 해결이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창업 공간·전문 경영 지원, 사업비 4천만원 지원
(사)풀뿌리사람들은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을 포함하여 주부, 시니어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일반 창업은 물론 협동조합창업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이후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으로 지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사업자등록이나 법인등록을 마친 ‘창업 1년 이내’ 창업자도 지원할 수 있도록 범위가 확대되어 조기 창업을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사업모델이 발굴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높다.
응모 요령과 방법은 풀뿌리사람들 홈페이지(www.pool.or.kr), 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를 참조하면 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2월 25일(화) 오전 10시, 오후 7시 풀뿌리시민센터 2층 교육장에서 개최되는 사회적기업가 창업자(팀) 모집설명회에 참석하면 알 수 있다.
‘201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자(팀) 모집 설명회
일시 : 2월 25일(화) 오전 10시·오후 7시
장소 : 풀뿌리시민센터 교육장
‘201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자(팀) 방문상담
전화접수 후 내방 : 070-8767-2964, 2966~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