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동 농협하나로클럽 고양점에는 우리 고유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NH고양국제특산품전시판매장 ‘더한(the HAN)''이 있다. 지난 2011년 문을 연 이곳은 지역주민은 물론 중국이나 일본 미국 등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멋과 맛을 알릴 수 있는 쇼핑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더한은 가장 한국적이면서 동시에 세계적일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출발한 공예디자인명품관”이라는 김태성 지점장은 “진부하고 고리타분하게만 느껴졌던 전통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을 현대적인 용도에 맞게 개발한 모던한 형태와 새롭게 디자인된 다양한 제품을 통해 새롭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NH고양국제특산품전시판매장은 전국 특산품, 명인명품, 고양시브랜드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규모나 수준면에서 전국 최고의 공예디자인명품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200㎡(360평)의 넓은 매장에 대한민국 명인들이 제작한 칠보, 옹기, 나전칠기, 안성유기, 이천도자, 옻칠, 자수공예 등의 작품과 압화, 유리공예, 프리저브드플라워 등 엄선한 고양브랜드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위치가 쇼핑 공간 내 한적한 곳에 있다 보니 잘 눈에 띄지 않아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못했던 것도 사실.
그래서 지난 4월 상설체험공방 ‘더한공방’과 주부문화체험 ‘미미클래스’ 등을 열어 지역명소로 발돋움 하는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김 지점장은 “압화와 프리저브드플라워, 소이캔들, 포슬린, 전통발효흑초, 메이크업 등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강좌 수준에서 벗어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강사진을 영입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뮤지컬 연극 클래식 공연 영상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더한극장’도 반응이 좋아 오는 6월 11일~7월 3일 더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강좌들을 마련했다”고 한다. 문화예술을 즐기러 인사동에 간다고? 이젠 쇼핑 공간 속 숨어있는 예술문화공간 ‘더한’에서 품격 있는 예향에 흠뻑 취해보시길.
문의 031-921-6583
http://blog.naver.com/thehan_mimi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