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조창진)에서 24일부터 3월 7일까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한다.
장학생 선발 분야는 성적우수, 예체능특기, 희망장학(저소득), SOS 희망장학, 우수대 진학격려, 체육유망선수 육성 부문이며, 이와는 별도로 군예산으로 지원되는 이장자녀, 관내 대학 부문은 4월 중 공고 후 지급할 계획이다.
이 장학금은 횡성군에서 매년 5억원씩 2020년까지 출연되는 40억원의 지원금과, 군민 대중적 참여로 이룬 1·1·1 장학후원금 및 기조성액의 이자로 이루어졌고, 지급액은 2013년 2억 4천만원에서 전년대비 11% 증가한 2억7천만원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학장학생 선발 시에는 ‘봉사활동 배점’이 추가된다. 학생의 성적뿐만 아니라 인성까지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하여 횡성인재육성장학생의 평가항목을 다각화했다. 봉사활동 증명서는 해당자에 한하여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 신청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http://www.hssf.or.kr/)나 횡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344-116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