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스쿼트!!
이런 표현을 듣기가 조금은 거부감이 있을 수 있으나, 저 두 단어에는 수많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스마트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휴대폰 하나면 세상에 있는 거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는 주로 운동법과 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주로 즐겨 보는 편인데, 운동 전문가라면 누구나 다 하체 운동으로 스쿼트를 이야기 한다.
6개월간 꾸준하게 스쿼트를 해서 당신의 모습이 TV나 사진 속 연예인들처럼 변화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셀룰라이트가 제거되고, 매끈하고 탄력있는 엉덩이와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말이 필요없다. 다같이 집에서 스쿼트를 하자!
1. 스쿼트(Squats) : 세트당 15~20회, 3세트 이상 실시
보폭(발과 발의 너비)는 어깨 너비와 동일하게 또는 좀 더 넓게 벌려 선다.
그리고 허리는 곧게 편 상태로 그림과 같이 앉았다 일어선다. 이때 주의할 점은 무릎으로 주저 앉는 것이 아니고,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뺀 채로 체중의 80%가 발의 뒤꿈치에 실리도록 유지한 상태로 앉았다 일어선다.
스쿼트 1
스쿼트 2
스쿼트 3
스쿼트 4
2. 런지(Lunge) : 세트당 좌우 번갈아 가며 10회씩, 3세트 이상 실시
보폭은 어깨너비로 보장거리(발과 발사이의 거리)는 1걸음보다 조금 더 길게 서서 각 무릎이 90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앉았다 일어서서 처음의 자세로 돌아온다. 이때 보폭이 줄어들게 되면 하체 운동보다는 균형잡기가 어려워 실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다.
런지 1
런지 2
런지 3
런지 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