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동, 군포 한세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민속두부마을. 이곳은 한적한 산자락 초입에 위치한 두부요리전문점이다. 경기도으뜸음식점으로 선정될 만큼 맛을 인정받은 이집은 두부전골, 두부보쌈, 모듬두부, 콩국수, 청국장 등 다양한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두부정식은 이집의 대표 인기메뉴. 1인당 8천원인 두부정식은 대나무 그릇에 한가득 담겨 나오는 에피타이저 순두부를 선두로, 잡채, 손두부, 나물, 생선, 부침개, 샐러드, 도토리 묵, 김치 등 다양한 반찬과 비지와 된장찌개, 밥까지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 나온다. 특별히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 반찬은 모자라면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해 든든하게 챙겨먹을 수도 있다.
민속두부마을은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는 줄을 서야할 정도로 붐빈다. 도심에서 떨어져 있는데도 소문 듣고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것.
식당 안이 꽤 넓어 가족단위나 단체 모임을 위해 찾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다.
바깥의 넓은 마당은 주차하기에 편하고 한편에 마련된 정자에서는 후식으로 커피를 즐기며 담소를 나누기도 좋다. 산자락 끝이라 꽃과 낙엽, 신록 등 계절의 변화와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고 번잡한 도시에서 벗어난 곳이라 나들이 나온 것처럼 설레기도 한다.
식사 후에는 두부를 만들고 남은 콩비지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두부과자도 살 수 있다.
위치 : 의왕시 고천동 424번지
문의 : 031-429-5429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