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이라는 질환자체로 정말 오랜 기간 동안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염 치료에는 정말로 수많은 치료법들이 존재한다. 역설적으로 수많은 치료법이 존재한다는 것은 제대로 된 확실한 치료법이 없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사실 비염은 수술을 한다고 해도 완치되기 어려울 수 있고, 수술하고 나서도 몇 개월 내에 다시 재발해서 속을 썩이는 경우가 많다. 한의학에서도 정말 다양한 치료법이 많다. 그 중 하나가 콧물빼기 치료법이다.
콧물빼기 치료법은 이전 명칭으로는 배농요법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이 치료의 원리는 어찌 보면 매우 간단하다. 코안의 염증을 줄이고 안에 고여 있는 콧물을 빼주는 치료법이다. 그렇게 하기위해서 코안에 한약을 바른다.
코비한의원에서는 면봉을 이용해서 코안에 한약을 바른다. 한약을 바르고 한약이 스며들 때까지 좀 기다리면 코안에서 콧물이 조금씩 나오게 된다. 콧물이 나오는 양은 사람마다 코안에 콧물이 고여 있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다 다르게 된다.
이 치료를 하고 나서 대 부분의 사람들은 이전보다는 좀 개운해졌고 코가 좀 깨끗해졌다는 느낌을 받는다. 직접적으로 코안의 붓기를 빼고 콧물을 빼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좀 더 효과가 빠르게 느껴진다.
하지만 이 치료법을 1,2번 한다고 비염이 완치될 수는 없다. 보통 10회 혹은 그 이상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으며, 좀 더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위한 침 뜸 혹은 한약치료를 같이 하는 것이 더 좋다.
코비한의원에서는 이 콧물빼기 치료를 집에서 할 수 있도록 통비세븐이라는 치료제를 개발했다. 이 통비세븐이라는 치료제는 면봉에 검은색 한약이 묻어있는 형태로, 이걸 코안에 집어 넣으면 효과를 내게 된다. 물론 한의원에서 직접 하는 치료보다는 약간 효과가 부족할 수는 있지만 한의원에 자주 오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차선책으로 할 수 있는 좋은 치료제 다.
비염에 치료법에 대해서는 항상 연구를 하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하고 있는 콧물빼기 치료에 대해서도 좀 더 꾸준히 연구가 더해지다 보면 더 완벽한 치료가 될 수 있을 을 것이다.
코비한의원 송파점
안홍식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