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상담자의 가이드는 대단히 중요하다. 새로운 출발선에 있는 이들의 목표가 상담자로 인해 수정되고 방향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미국 TOP 보딩스쿨 100』 등 세 권의 책을 내고, 보딩스쿨에 관한 두 번째 저서 출간을 앞둔 ‘엘유학원’의 임준희 원장은 학교에 관한 정확한 정보력을 갖춘 전문가의 컨설팅이 바로 성공유학의 첫 단추라고 강조한다.
상담부터 입학 후, 대학진학을 위한 성적(GPA) 관리까지 임 원장이 직접 관리하는 ‘엘유학원’의 유학 프로세스는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미준맘’ 이라는 온라인 카페를 통해 미국 보딩스쿨의 온라인 정보공유에 앞장서고 있는 임 원장을 만나 내 아이에게 필요한 올바른 유학가이드는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맞춤형 준비 가능한 전문적인 시스템 ‘엘스터디’
‘엘유학원’은 임 원장의 지휘아래 상담창구를 하나로 통합하고 관리체제에 집중하도록 시스템화했다. 교과목 수업이 가능한 ‘엘스터디’를 만들어 유학을 앞둔 학생들의 선행학습은 물론 상급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내신관리까지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업에 관한 제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다.
임 원장은 “학생마다 목표와 방향이 다르고 준비해야 할 과목과 시기도 다릅니다. 따라서 개인별 맞춤관리는 수준별로 이루어져야 하고 단계별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랭킹순위가 높다고 해서 내 아이에게 꼭 맞는 목표학교라고는 할 수 없죠. 이미 유학 중인 학생들도 마찬가지로 A+점수를 받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과목, 어떤 단계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앞으로 어떤 과정을 배울 수 있느냐를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라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가이드하고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살펴보는 것이 유학가이드의 첫 걸음이라 설명했다.
‘엘스터디’에서는 국제학교 커리큘럼에 있는 내신과목에 대한 수업도 가능하며, ‘콩코드리뷰’와 같은 각종 경시대회 준비도 할 수 있도록 경력 있는 강사진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 목표대학 진학을 구체적으로 현실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샌디에이고 현지 직영지사 운영
임 원장은 유학원 선택에 앞서 지속적 관리의 문제를 두 번째 가이드로 삼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엘스터디’가 국내에서 학생들의 학업문제에 도움을 줬다면 미국생활 지원시스템을 갖춘 샌디에이고 직영지사는 현지 내 학생들에게 각종편의와 도움을 준다. 물가, 교육, 치안에 있어 좋은 환경을 가진 샌디에이고에 자체 기숙사를 보유하고 있어 학기 중뿐만 아니라 방학 중에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어학연수를 온 학생들이나 방학 중 미국 내에 있어야 하는 학생들에게 기숙사를 제공하고, 부족한 과목에 대한 튜터링은 물론 유학생활에 대한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임 원장은 “‘엘유학원’이 7년 이상 학부모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현지에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왔기 때문입니다. 입학이 유학원의 목표가 아니라 학생들의 꿈 실현이 저의 목표입니다. 학생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만큼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는 유학생활에서 아이들이 제 모습을 찾아갈 때 느끼는 보람은 어디에도 비할 데가 없죠”라며 이것이 바로 유학 전문가가 된 이유라고 밝혔다.
현실적인 정보공유와 피드백
임 원장의 하루일과는 24시간 동안 끝이 없다. 끊임없이 주고받는 온라인 소통은 하루에도 수십 건이다. 유학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은 물론 현지 학생들과 졸업생 동기들, 강사와 교수진 등 소통하는 대상의 폭도 넓고 다양하다.
오랜 시간 축적된 임 원장의 경험과 연구가 모두 공개되어 있는 네이버카페 ‘미준맘(미국조기유학을 준비하는 맘들의 모임)’에 들어가면 유학생활을 위한 실시간 소통을 결코 게을리 하지 않는 그의 노력을 알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알찬 정보로 조기유학에 관한 유용한 지식도 얻을 수 있다.
유학 초보자들이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미국조기유학 왕초보탈출 100’, 어학연수, 캠프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구할 수 있으며, 유학생들이 경험한 생생한 학교생활에 대한 평가와 감상도 담겨 있기 때문에 유학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참고할 수도 있다.
임 원장은 유학을 준비하고 경험한 학생들과의 소통은 서로에게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나은 유용한 유학정보를 얻고 제공하는 길이 된다며 학생유학을 계획하고 상담하는 플래너의 전문적이고 올바른 정보력이 성공유학으로 가는 지침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02-557-6742, www.luhak.com
신수정리포터 jwm82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