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신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안양피아노아울렛은 중고피아노와 각종 악기 전문점이다. 매장 안에는 9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제작된 다양한 피아노들이 전시되어 있다. 중고지만 모두 겉모양이 깔끔하고 잠깐 연주만으로도 소리가 잘 보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제품들이다. 안양피아노아울렛 손윤규 대표는 “소리의 좋고 나쁨이 가격과 비례하지는 않는다. 최근 제작되는 피아노는 크기가 작고 디자인이 예쁘게 나오면서 가격이 비싸다. 하지만 피아노의 소리는 어느 정도 높이가 있는 것이 좋기 때문에 공간이 허락되면 크기가 있는 피아노를 구입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피아노는 어떻게 조율을 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이곳 중고 피아노가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정확한 소리 때문. 피아노 조율 1급 자격증을 소유하고 전문조율사로 활동하고 있는 손 대표는 중고 피아노를 적절한 가격에 구입해 수리와 조율을 거쳐 좋은 소리를 내는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낸다. 그는 “피아노는 90년대 국내에서 제작된 제품이 소리가 좋기 때문에 중고 제품이 인기가 있다”며 “관리만 잘 해 주면 수명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또 “정확한 음을 익히는 것은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 1~2회 정기적으로 조율을 해 주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가 만족할 만한 소리를 얻기 위해 조율에 소요하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2~3시간 정도. 하루 2~3대를 넘지 않는 조율로 신뢰를 얻고 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위치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01-34
문의 031-456-306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