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ACS국제학교는 싱가폴 학교 최초 IB 인증을 받은 학교다. 싱가폴의 우수학생들이 싱가폴로 유학 온 전세계 다양한 학생들과 함께 국제 고등교육 표준인 IB 디플로마를 이수할 수 있도록 한 학교다. 싱가폴 정부 지원 및 규정에 따라, 학생구성의 50%는 싱가폴 학생이며 나머지 50%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전세계 30~40개국으로부터 온 다양한 유학생들이다.
지난 3년간 졸업생들의 평균성적이 34 ~35점으로 전세계 TOP그룹의 국제학교이며, 졸업생의 20~25%가 세계 최상위권 수준의 싱가폴 국립대학(NUS, NTU, SMU)으로 진학하며, 20~25% 정도의 졸업생들은 미국아이비리그 또는 영국명문대학 등 세계 100위권 이내의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다.
ACS Oldham Hall 및 ACS Independent Boarding의 2개의 기숙사를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 기숙사비는 연간 약 850만 원(Oldham Hall) 및 1,100만 원 (ACS Independent Boarding)이며, 철저한 관리와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두고 있다.
싱가폴 공립학교와 달리 5개 레벨의 중국어를 두고 있어 학생들의 중국어 수준에 따라 자유롭게 중국어 실력향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중국어 포함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 한국어 등 10개 다양한 외국어를 둠으로써 학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 학생은 특히 중국어를 초급부터 자연스럽게 습득함으로써 공립학교보다 빠르고 체계적으로 중국어를 습득하고 있으며 UWCSEA 영국국제학교나 SAS 미국국제학교 등의 백인계 국제학교와 달리 학생구성의 50% 이상이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구사하는 학생과 공부하다 보니 가장 체계적으로 중국어를 습득하고 있다.
싱가폴 학교로서는 최초로 한국에 계신 재학생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학교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내한,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학교에 대하여 전반적이고 업데이트된 상황 등을 설명하였으며 이후 1:1 상담을 통해서 학생 개개의 성적, 생활, 진로에 대하여 상담한다. 학교&학부모 간담회인 PTM은 매 년 연례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최근 국내 유수의 경기외고와의 교류협약 MOU를 체결, 학생 및 교사진의 상호 단기 및 장기 교류협력 프로그램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협력 발전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