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곡마을 도서관 평생교육센터에서는 학부모와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이경란 강사가 진행하는 매체 디베이트 특강을 마련한다. 일상과 주변에 산재돼 있는 여러 매체를 활용한 토론교육 방법으로 매우 유익한 강좌다.
매체 디베이트는 형식이 있는 교육용 토론학습법이다.
공동 주제에 대해 찬성 측과 반대 측으로 나뉘어 제 각각 자기 쪽 주장을 받아들이도록 상대방을 설득하는 경쟁적 의사소통 방법을 말한다.
영화와 신문, 동영상, 사진 등을 통해 주제를 파악하고 안건을 찾아 디베이트해 나간다.
디베이트 과정을 따라가며 사회 현상과 문제점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기를 수 있는 이점과 더불어 논리적 표현의 방법을 기를 수 있다.
봉곡평생교육센터는 독서 디베이트 특강에 앞서 12월11일 수요일오전 11시 봉곡 마을도서관 에서 매체 디베이트 설명회를 갖는다. 궁금한 내용은 전화(055-265-6086)로 문의 하면 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naeil.com
창원 빗돌배기 마을 등 도내 17곳 등급 받아
경남도는 농어촌관광사업 등급결정 결과 도내 농어촌체험마을과 농어촌민박 17개소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등급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창원시 대산면 ‘빗돌배기 마을’은 농어촌 체험마을부문에서 경관ㆍ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등 4개 전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아 전국 최고의 체험마을로 거듭나게 됐으며, 농어촌 민박부분의 창녕 ‘우포늪단감펜션’은 경관ㆍ서비스, 숙박 등 2개 전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았다. 농어촌 체험마을부문에서는 진주 가뫼골 마을, 거창 솔향기 돌담마을이 각각 2개 부문에서 1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마을로 평가됐다.
농어촌관광사업 등급제는 농촌관광 활성화와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등급을 부여하고,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농어촌체험마을, 관광농원, 농어촌민박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농어촌관광사업 등급결정 부여 내용은 농어촌체험휴양마을 포털서비스인 ‘웰촌포털’(www.welchon.com)을 통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한숙 리포터 soksook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