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에는 괜찮은 카페가 많지만 그 중 가비앙은 핸드드립 전문점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엔틱한 분위기에 천정에는 화려한 그림이 그려져 있어 자유분방한 분위기도 함께 느낄 수 있다.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어 실내는 넓고 고즈넉하다. 창가에 앉으면 백운호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온다. 분당 서현점과 백운호수점이 있는 가비앙은 생두를 수입해서 판매하는 ‘가비앙’이 운영하는 카페로 원두는 분당점에서 그날 볶은 것을 사용하고 있다. 가비앙 박소영 점장은 “커피는 생산되는 지역에 따라서 맛의 특징이 다르고 로스팅이나 브랜딩 방식, 바리스타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진다”며 “가비앙에서는 리저브, 피베리, 나부시마케, 포토시 등 20여종 핸드드립 커피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곳에서는 커피 강좌가 이루어지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일일 단기특강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단기특강은 하루 동안 핸드드립까지 체험해 보는 강좌로 강좌가 끝난 후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전문적으로 교육을 수강할 수도 있다.
한편 이곳에서는 커피 뿐 아니라 웜 초콜릿 케이크 등 수제 케이크와 쿠키도 맛볼 수 있으며 브런치류의 가벼운 음식도 판매되고 있어 때를 놓친 아침이나 점심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평일특가 9900원에 제공되는 크로와상세트, 퀘사디아 세트, 몬테크리스토 세트 브런치 주문시 커피가격은 50% 할인·제공된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위치 의왕시 학현로 170-47
문의 031-426-428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