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산되는 식재료 로컬푸드. 부천지역에서 로컬푸드를 구할 수 있는 곳은 따로 있을까. 원미구 중동 롯데백화점 뒤편에 자리한 부천농협하나로마트. 이곳으로 가보자.
부천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부천 지역과 인근 근교농업지역인 인천 계양구 동양동과 귤현동 등지의 로컬푸드를 한 데 모아서 판매한다. 따라서 이곳에 가면 친환경 농사법은 물론 생산지가 최단거리인 로컬푸드를 사시사철 구할 수 있다.
부천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내놓은 대표적인 로컬푸드는 채소들이다. 이곳에서는 시금치, 쌈야채, 근대 등 엽채류들이 주종을 이룬다. 여기에 오이, 호박, 토마토, 파, 부추, 고추 등 식탁을 차리는데 필요한 기본 식재료들도 늘 구입 가능하다.
특히 이곳으로 납품되는 채소들 중에는 ‘농부생각’이란 친환경 브랜드를 단 것이 특징이다. 중동과 상동에 아파트가 들어서기 전 농토이던 시절 이곳에서 농사를 짓던 농부 8인이 인근 인천 계양구로 이주를 하면서 그곳에서 힘을 합해 친환경농사법을 연구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 추천품목은 따로 있을까. 부천농협 하나로마트 경제부 측은 “토마토예요. 특히 토마토 맛이 가장 좋은 철인 5월부터 7월까지는 중동 주부들이 먼저 알고 구입해가시죠”라고 말했다.
엽채류와 토마토 외에도 이곳에서는 신선한 축산물도 구할 수 있다. 부천축산물공판장 경매인이 직접 납품하는 육류제품들이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마늘, 고추, 소금 등 전국에서 생산되는 제철 특산물을 지역 농협 인증을 통해 내놓고 있다.
위치 : 부천시 원미구 중동 부천농협 하나로마트
영업시간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공휴일 휴무
문의 : 032-321-9301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