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나는 여러 가지 소리 - 삐 하는 소리, 매미우는 소리, 윙 하는 소리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0대, 20대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연령도 다양하며 원인도 다양합니다. 그 중 가장 많은 빈도수를 차지하는 경우가 “스트레스”로 인해 생겼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후 심해지는 이명입니다. 이런 종류의 이명을 호소하시는 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경이 예민하고 잠을 푹 못자는 편입니다.
- 짜증이 잘 나고 주위 사람들에게 화를 잘 냅니다.
- 오래전부터 울화병이 있어 답답하고 한숨을 잘 쉽니다.
- 아무 것도 아닌 일에 불안하기도 하고 긴장이 잘 됩니다.
- 심장이 약한지 자주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 뒷목, 양 어깨가 무겁고 자주 뭉치고 아픕니다.
- 감정 기복이 심하고 자주 우울해지고 의욕이 없습니다.
- 고집이 세고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편입니다.
장기간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신 분들은 스트레스 저항력이 떨어져 바로 신체적인 불편함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평소 속귀의 전정기관, 달팽이관의 생리적 기능이 떨어지신 분들은 이명과 함께 어지럼증, 난청, 귀 먹먹함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고 귀의 불편함 말고도 정신적 피로감, 두통, 어지럼증, 목, 어깨 뭉침, 불면증 등을 호소하십니다. 예림한의원에서는 이명 뿐 아니라 그 외 동반되는 불편한 증상들을 증후군으로 잡아 수승화강약침과 한약으로 치료하는데 수승화강치료란 “머리의 열기를 내리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는 치료”입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능력이 약해지면 자율신경에 변화를 주어 몸의 위쪽인 머리, 심장 주변에는 뜨거운 화(火)의 증상이 생기고 몸의 아래쪽에는 차갑고 냉한 수(水)의 증상이 생기는데 이러한 병리를 바로 잡기 위해 뜨거운 열기는 밑으로 내리고 차가운 냉기는 위로 올려 전신을 고르게 순환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예림한의원에서는 증류한 한약액을 귀 주변의 경혈에 투입하는 약침, 전통침, 뜸, 한약 등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춤 치료하여 상기 증상이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림한의원
신유수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