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지 못하고 의사표현 할 수 없는 영어는 이제 그만, 세계는 이제 영어를 넘어서 제2외국어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하고 있다. 10년을 공부 했어도 외국인과 말한마디 못하는 그런 인재가 아닌 이제는 제2외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 할 수 있는 국제화 시대에 맞는 인재상을 우리 모두 원한다.
영어만 잘하기도 어려운것이 현실이지만, 계속해서 세계가 하나가 될수록 우리나라가 다문화 민족이 되어 갈수록 이제 영어 하나만 잘해서는 어디가서 명함을 내밀 수 없는 시기가 도래 할 것이라고 필자는 자신한다. 어떻게 하면 어학공부를 잘 할 수 있을까?
지금까지 공부하고 고민 하고 있는 필자는 제2외국어를 배우려면 먼저 중국어를 먼저 배워보라고 권하고 싶다. 중국어는 첫번째 다른 언어보다 배우기 쉽다. 중국어를 공부 하다가 보면 우리나라말과 많이 비슷하다고 느낄 것이다. 필자의 경우엔 성조를 공부하고 초급을 공부하고 중급으로 넘어가면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그 고비를 넘기고 나면 고급까지는 다른 언어보다 쉽다는 생각을 했다. 두번째 한자를 공부하기 때문에 많이 친숙하다. 우리나라는 옛부터 한자를 사용했던 나라이었기 때문에 한자에 대한 거부감이 다른 나라 보다 덜하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공부할 때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는 좋은점도 있다. 세번째 어떤 어학이든 공부하는 방법이 똑같기 때문이다. 어학공부는 어떤 사람의 스마트함을 요구하지 않는다. 어학은 반복과 포기 하지 않는 열정과 끝까지 물고 늘어지며 노력하는 사람이 갖는 산물이다.
영어 하나 하기만도 벅차다고 필자에게 반문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언어공부 방법은 어떤 말이라고 어떤 나라 말이라고 해서 공부 방법이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영어를 열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생이라면 제2외국어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학공부는 단순히 열심히 하는것만을 요구 하지 않는다. 누구나 처음에는 세상을 다가진 것 처럼 열심히 자신을 불태우며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열심을 그 열정을 끝까지 얼만큼 유지하느냐가 어학공부의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이다.
다시말하자면, 어학공부는 목표를 세우고 돌진하는 근성을 가지고 있는가 아닌가에 대한 물음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물음에 자신있게 예스 라고 대답 할 수 있는 사람은 영어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 2-3개정도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불가능하다고 믿는가? 그러면 불가능 할 것이다. 할 수 있다고 믿는가? 그러면 가능하다. 할수있다..무엇이든
지앤어학원
이영인 원장
문의 : 070-7520-090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