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아카펠라잼버리 축제
강원아카펠라협회가 주최하는 강원지역 아카펠라인들의 큰 잔치‘2013강원아카펠라잼버리 축제’가 18일~20일까지 열린다.
아카펠라란 반주 없이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합창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의 목소리는 하늘에서 내린 가장 아름다운 악기라고 일컫는다.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연주하므로 따뜻한 정감과 독특한 느낌이 있다.
강원아카펠라협회와 원주문화예술협동조합(WAC COOP)이 공동주최하며 대한민국 대표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가 축제 헤드라이너로 공식초청된다.
메인콘서트, 기획콘서트, 거리공연 등 실내·외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국과 아시아의 네트워크를 위한 포럼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워크샵도 함께 열린다.
공연 일정 : 메인콘서트 19일 오후 5시 / 기획콘서트1 18일 오후 7시 / 기획콘서트2 18일 오후 11시
장소 : 원주시 일대(장미공원 야외무대 / 악(樂)숲(WAC SPACE) / 원주청년관 숨 / Jazz bar CODA 외)
홈페이지 http://gwacappella.wix.com/gajam
문의 010-3781-3903
한국전통예술단 아울 전통타악연희극 ‘돗가비지게’
타악퍼포먼스&춤과 소리를 국악관현악과 함께 극으로 풀어가는 전통타악연희극 ‘돗가비지게’가 10월 27일 무대에 오른다.
깊은 산 속, 돗가비 마을에 한 해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는 기원제가 열려 많은 돗가비들이 고사상 앞에서 저마다의 소원을 빈다. 이제는 사회가 문명화 되면서 점점 사람과의 왕래가 끊어져버린 돗가비들은 좋아하던 묵을 먹기가 힘들게 되어 버렸다. 그래서 묵을 찾아서 멀리 사람들이 사는 마을인 꼴까비마을로 묵을 찾아 나선다. 묵을 제일 잘 만든다는 묵쟁이 할멈집에 도착했으나 묵쟁이 할멈은 몸이 아파 묵을 만들 수가 없게 되는데…
일시 : 10월 27일 저녁 7시
장소 : 치악예술관
관람료 : 1만5천원
문의 761-7228
신명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행복나눔 공연
유니세프원주시후원회(회장 김효종)는 기아와 질병으로 생명을 잃어가는 어린이와 난치성 질환으로 시달리는 어린이를 돕기 위해 2013년도 유니세프 기금마련 자선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자선공연은 10월 19일 오후 7시부터 백운아트홀에서 사물놀이의 신기원을 개척한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행복나눔 공연과 젊은 소리꾼 남상일 국악인이 특별출연하여 신명나는 판소리를 선보인다.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비나리, 삼도농악가락이 펼쳐지고, 남상일 국악인의 사철가와 흥부가 가락이 판소리로 이어지며, 사물놀이패의 판굿으로 마무리 되는 프로그램으로 약 70분간 흥겹고 신나는 국악 한마당으로 엮어진다.
김덕수 사물놀이패는 1993년에 창단하여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5500회가 넘는 국내외 공연을 통해 흥분과 감동의 연주로 관객들을 열광시켰으며 우리 국악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이루어낸 가장 성공적인 음악단체이다.
일시 : 10월 19일 오후 7시
장소 : 백운아트홀
입장권 : 전좌석 2만원
사전예매 : 나이키 원주점(745-7800), 라코스테 중앙점(731-7500)
탈북청소년들이 엮은 아름다운 풍경이야기 ‘우리 앞이 모두 길이다’
탈북청소년의 남한사회 문화 적응과 현실 정착을 돕기 위한 비인가 대안학교 ‘셋넷학교’가 샤하르댄스무용단과 함께 10월 20일 무용극 ‘우리 앞이 모두 길이다’를 공연한다. 1부에서는 단편영화 ‘편도여행(시나리오 연출 김건)’이 상영되고 2부에서는 춤극 ‘해바라기 사랑(안무 연출 지우영)’이 공연된다.
셋넷학교는 학생들의 어린 시절 기억들, 기나긴 여정 탈출의 아픔과 상실, 낯선 남한사회에서의 적응 과정과 꿈꾸기를 다양한 표현 방식과 메시지로 형상화시켜 전국의 초․중․고교 및 대학들을 순회하며 공연하고 문화를 매개로 대화하고 있다.
일시 : 10월 20일 오후 3~5시
장소 : 중앙청소년문화의집
관람료 : 무료
문의 763-2890
제2회 민화와 친구들 전시회
원주시 시민문화센터는 14일부터 건강문화센터 7층 갤러리에서 ‘제2회 민화와 친구들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민화협회, 한국국제교류협회, 원주예총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시민문화센터 민화 강사 송기성 선생의 민화 작품 및 생활소품 등에 가미된 민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일시 : 10월 14일~25일
장소 : 건강문화센터 7층 갤러리
문의 737-4383
플러스 토(+土) 展
송계아트스튜디오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황둔초등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생활도예반 +土(플러스 토)회원들이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황둔초교 앞 참살이광장 주차장에 있는 ‘작은작품이동미술관’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작품전시회를 연다.
김찬호 홍란희 원경희 우복순 김문숙 김진희 이재원 최계자 등 8명 회원들은 아기자기한 다육이 화분 시리즈와 투박한 술잔, 생활자기, 램프시리즈, 도자 모빌 등 각기 다른 컨셉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일시 : 10월 24일~28일
장소 : 작은작품이동미술관
문의 : 017-289-318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