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신철민 대표이사
안녕하십니까? (주)평촌다수인학원의 운영을 맡고 있는 신철민 대표이사입니다. 저희 다수인은 수학을 전공한 운영진을 중심으로 시대의 변화에 따른 빠른 대응으로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평촌다수인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소개로 성장하는 학원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초· 중· 고의 엄격한 분리와 전문화, 체계화를 통하여 초등부터 고등까지 안심하고 맡기실 수 있는 학원입니다. 다양한 관리시스템과 자기주도학습 유도 및 경시대회 도전이 가능한 수준의 심화와 학년 당 15반 내외의 다양한 레벨 별로 빠르게는 3년 이상 선행을 무리 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수학 최상위 실력을 만들기 위한 완벽한 준비가 되어 있는 학원입니다. 저희 다수인의 윈터스쿨을 통하여 자녀의 수학을 더욱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소영 고등원장
고등부 입시만 10년 넘게 맡아왔지만 예전 학생들과 지금의 아이들은 다른 점이 많습니다. 수학의 특성상 많이 쓰고 생각을 해야하는 학문이지만 요즘의 학생들은 예전과 비교해 학습량이 다소 떨어집니다. 수학은 무엇보다 집중해야하고 본인 스스로 노력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생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학원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다보면 워낙 다양한 성향의 학생들이 많고 그런 학생들 개개인마다 학습적인 부분에서뿐만 아니라 다수인에서의 생활적인 부분에서도 만족감을 주어야하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힘은 들지만 개별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등부의 경우 개인적으로 질문 받는 시간을 할애해주는데 이때는 학습에 관련된 질문이나 진로상담, 모의고사 성적 분석도 선생님들이 직접 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의 만족도는 높습니다.
다수인에서는 윈터스쿨을 올해 처음 시행한 것은 아닙니다. 평촌지역에서는 처음으로 5, 6년 전부터 해왔고, 예비고1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부담감 없이 고1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왔습니다. 흔히 말하는 방학특강과는 다릅니다. 방학특강은 한 과목에 대한 강의만으로 진행되지만 윈터스쿨은 선행과 심화, 2과정을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간적인 면에서도 1주일에 10시간으로 편성되어 있고, 윈터스쿨 기간도 11월부터 2월까지 4개월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고등과정이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닌데 한 달 특강으로 끝낸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예비고1때부터 수학의 틀을 잡기 시작하면 고2 여름방학 즈음이면 정규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나머지 1년 동안 수능 심화과정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학생에 비해 시간적으로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우스개 소리지만 문과학생의 특징을 V라인이라고 합니다. 얼굴이 V라인이 아니라 국어, 영어는 1, 2등급이지만 수학은 5, 6등급인 상황이 많아 그런 유행어가 생겼습니다. 영어와 국어에 투자한 시간의 3, 4배 이상의 시간을 수학에 투자해야 하지만 문과 학생들의 경우 초반부터 수학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다수인의 윈터스쿨에 학생들이 와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수인에서는 선행과 심화를 동시에 진행하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수학1 기본과 수학1 심화/ 수학2 기본과 수학1 심화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심화와 선행에 대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학은 무엇보다 자신이 만족할만한 성적이 나와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과목입니다. 우리 다수인 선생님들은 그런 학생들을 도와주는 입장으로 학습에 관련된 보충 시간에도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또 학생들의 현재 상태에 대한 상담이 수시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윈터스쿨은 과목별 담임체제를 예비고1의 경우 중등부 선생님과 고등부 선생님이 같이 진행해줍니다. 이는 학생들 기준으로 봤을 때 오래 동안 생활해왔던 중등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고등부 선생님은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죠. 이 밖에 윈터스쿨의 특징 가운데 매주 각 과정별로 10문항씩 출제되는 주간테스트는 자신의 현 위치를 알게 하고 다른 반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므로 모티브로 작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틀린 문항에 대해서는 유사문항을 3문항씩 출제하여 만든 유형별 보충문제지가 제공되고, 이를 통해 그 문항에 대해서는 절대 틀리는 일이 없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토, 일요일에는 유형별 보충문제 풀이수업이 무료 특강으로 진행됩니다. 학생들 스스로는 부담감을 느끼겠지만 이런 반복된 과정을 통해 학교에서 시험을 볼 때 오히려 그 긴장감이 덜해지는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또 막상 시험기간이 닥쳐야만 공부하는 습관이 있는 학생들에게도 평소에도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윈터스쿨의 모든 교재들은 개정 교과 과정과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편성되어 사용되며, 다수인 선생님들이 직접 풀이 동영상을 촬영하여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접속해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학생 스스로 예습을 하고 싶을 경우나 수업 이후 문제풀이가 이해가 안될 경우에는 다시 한번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학원에 있을 때 뿐만 아니라 학원이 아닌 곳에 있을 때에도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학원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수인의 고등부 오답노트는 체계적으로 오답을 정리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학생들 스스로 틀린 문항에 대해서 정리해봄으로써 고등학생이 된 이후 중요한 시험을 대비할 때 자신이 틀린 문항이 무엇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에 유사한 문항이 나올 경우 틀리지 않도록 복습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을 가르치는 다수인의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위해 늘 다양한 시도를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교재 연구는 물론 워크샵이나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수업연구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