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이후 쌀쌀해 지는 날씨에 옷은 점점 두터워지고, 덕분에 나의 뱃살은 가려지면서 긴장을 내려놓고 지낸 턱에 겨울을 나고 봄을 맞이하고 있는 지금, 앞?옆으로 삐져나오는 살들을 보면서 진짜 운동해야겠구나! 라고 공감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글을 읽고 있는 대부분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오늘은 복부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는 기본 운동을 포함해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오늘부터 하루 10분씩 투자해 올 여름 누구보다도 Hot하게 여름을 보내보자!
1. 베이직 크런치(Basic Crunch) : 무릎을 세우고 누운 자세에서 복부에 힘을 주어 몸을 최대한 앞으로 구부린다.
2. 레그 레이즈(Leg raised) : 양발을 모아 다리를 들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3. 얼터네이팅 레그 리프트(Alternating Leg lifts) : 양발을 모은 자세에서 한발씩 번갈아가며 올리는데, 반드시 발을 교차하기 전에 처음 자세로 되돌아온 후 실시한다.
4. 오블리크 크런치(Oblique crunch) : 1. basic crunch 자세에서 양 무릎을 한쪽으로 치우진 자세에서 1번과 동일하게 실시 (좌 / 우 각각 10-15회 실시 후 방향 전환)
5. 힐 터치(Heel touch) : 양 발을 뒤꿈치를 번갈아 가면서 터치한다. 단, 중간에 정지 자세가 있어야 한다.
1~5번을 중간에 휴식 없이 실시하며, 각 동작은 최소 15회 이상씩 실시한다. 일일 3세트 이상을 권장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